•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나비뉴스>KPOP

방탄소년단 웸블리 공연을 V라이브로..이거 실화냐[종합]

기사입력 : 2019-04-26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OSEN=박준형 기자]방탄소년단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oul1014@osen.co.kr

[OSEN=강서정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치는 투어 공연이 네이버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를 통해 전 세계로 라이브 스트리밍할 예정으로 글로벌 팬들의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네이버 브이라이브 플러스는 오는 6월 1일 오후 7시 30분(현지 시간)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 공연을 독점 생중계할 예정이다. 

지상파, 케이블 채널, 온라인 통틀어 방탄소년단의 투어 공연이 생중계 되는 건 이번이 처음으로 전 세계 팬들이 주목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영국 웸블리 공연은 그 어느 때보다도 화제가 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웸블리 스타디움은 그 동안 퀸, 비틀즈, 마이클 잭슨 등 세계적인 뮤지션들이 공연한 곳으로, 뮤지션들의 꿈의 무대로 불리기 때문. 전설적인 공연이 펼쳐졌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단독 콘서트를 연다. 

거기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2일 발표한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가 역대급 신기록을 세우고 있는 가운데 선보이는 공연이라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 앨범은 발매 직후 86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시작으로, 한국 가수 최초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 100’ 1위, 미국 ‘빌보드 200’에서 세 번째 1위를 차지했다. 또,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와 ‘Make It Right’는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각각 8위와 95위로 동시 첫 진입했다. 빌보드 ‘핫 100’ 8위는 방탄소년단이 ‘FAKE LOVE’로 세운 한국 그룹 최고 기록인 10위를 자체 경신한 기록이다. 뿐만 아니라, 수록곡 ‘Make It Right’ 역시 95위를 차지해 한국 가수 최초로 ‘핫 100’에 2곡을 동시에 올리는 신기록을 세웠다.

'빌보드 200'에서는 지난해 6월 LOVE YOURSELF 轉 ‘Tear’를 시작으로 9월 LOVE YOURSELF 結 ‘Answer’, 이번 앨범까지 세 장 연속 1위에 올랐다.

또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 100’ 13위, 빌보드 ‘핫 100’ 8위로 한국 그룹 최고 기록을 세웠다.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7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전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또, 37시간 37분 만에 1억뷰를 넘겨 유튜브 조회수 전 세계 최단 시간 기록을 달성했으며, 11일 20시간여 만에 2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의 웸블리 공연을 생중계 하는 네이버 브이라이브 관계자는 “이번 방탄소년단의 특별한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을 네이버가 스트리밍 하게 되어 영광이다. 공연의 안정적 라이브 스트리밍을 위해V 서비스 차원에서 사전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브이라이브는 지난 4월 뉴욕에서 진행된 방탄소년단의 컴백 스페셜 방송도 안정적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한 바 있다. 이번 공연 실황 중계는 보다 철저하게 준비할 예정이다. 전세계의 방탄소년단 팬들이 영국 웸블리에서 함께 하는 것처럼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로 공개 될 방탄소년단의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공연은 실황 생중계와 다시보기 VOD로 제공될 예정이며, 4월 26일 오후 3시부터 V LIVE의 PC 웹사이트, 모바일 V앱(브이앱)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