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나비뉴스>방송

'뮤뱅' 방탄소년단, 출연 없이 1위 '14관왕'..GOT7·러블리즈·NCT127 컴백 [종합]

기사입력 : 2019.05.24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뮤직뱅크' 방송화면 캡처

[OSEN=김나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출연 없이 '뮤직뱅크' 1위에 등극, 음악 방송 '14관왕'을 차지했다.

24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는 MC 최원명, 러블리즈 Kei가 진행한 가운데 5월 넷째 주 1위 후보로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와 위너의 'AH YEAH'가 호명됐다.

치열한 경쟁 끝에 1위는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으며, 스케줄상 이유로 방송에 출연하지 않은 이들은 이로써 음악 방송 '14관왕'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뮤직뱅크' 방송화면 캡처

'작은 것들을 위한 시'는 사소한 일상과 행복을 알아가는 작은 것들에 즐거움을 느끼며, 그것을 지키는 것이 진짜 사랑이고 진짜 힘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AH YEAH'는 냉정한 이별의 감정을 쿨하게 표현된 가사와 중독적인 훅이 인상적인 '위너표 여름 댄스곡'으로, 현실에서 있을법한 감성을 위너 만의 청량한 에너지로 승화시킨 유쾌한 이별송이 탄생하면서 대중의 귀를 사로잡는데 성공했다는 평이다.

그런가 하면 이날 '뮤직뱅크'에서는 에이비식스, 김재환 등 워너원 출신 멤버들이 데뷔 무대를 가져 팬들의 뜨거운 함성을 이끌어냈다. 먼저 메인 보컬에서 솔로 가수로 돌아온 김재환은 타이틀곡 '안녕하세요'로 여전한 가창력을 뽐냈으며, 이대휘, 박우진이 속한 브랜뉴뮤직의 신인 보이그룹 에이비식스는 타이틀곡 'BREATHE'와 수록곡 'Hollywood'으로 다채로운 매력을 뽐냈다.

'뮤직뱅크' 방송화면 캡처

화려한 컴백 무대도 빼놓을 수 없다. 최근 새 앨범 'SPINNING TOP'을 발매한 갓세븐은 타이틀곡 'ECLIPSE'로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휘했다. 'ECLIPSE'는 안정적이었던 상황이 흔들리기 시작하는 순간을 빛과 어둠의 대비로 표현한 곡으로, 멤버들의 눈부신 비주얼과 박력 있는 칼군무가 감탄을 자아냈다.

여섯 번째 미니앨범 'Once Upon A Time'을 발매한 러블리즈도 있다. 화이트 및 블랙 의상을 입고 등장한 이들은 타이틀곡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우리' 무대로 특유의 상큼함을 자랑했다.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우리'는 매력적인 신스 사운드와 러블리즈의 아련한 보이스가 가장 아름다웠던 시절을 이야기하는 가사로 표현된 점이 인상적인 곡이다.

'뮤직뱅크' 방송화면 캡처

마지막 컴백 무대는 네 번째 미니앨범 'NCT #127 WE ARE SUPERHUMAN'으로 돌아온 NCT 127가 꾸몄다. 타이틀곡 'Superhuman'은 강렬하고 임팩트 있는 사운드가 인상적인 컴플렉스트로 장르의 곡으로, '개인의 잠재력을 깨닫고 긍정의 힘으로 꿈을 이루고자 한다면 누구든 슈퍼휴먼이 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NCT 127는 특유의 끼를 숨김없이 발휘하며 'Superhuman' 군무를 소화해 무대를 장악했다.

그리고 이 외에도 EXID, 오마이걸, 위키미키, 체리블렛, 베리베리, 앤씨아, 김동한, 에이스, 밴디트, 더보이즈, 동키즈, 아이즈 등이 출연해 이날 무대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줬다. / nahee@osen.co.kr

'뮤직뱅크' 방송화면 캡처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