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나비뉴스>방송

''잊지않겠습니다'' 송혜교→이상윤·서강준·위너 광복절 의미 되새긴 스타들 [종합]

기사입력 : 2019.08.15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OSEN=지민경 기자] 제74주년 광복절인 오늘(15일) 스타들도 저마다의 방식으로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먼저 송혜교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는 제74주년 광복절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중국 중경임시정부청사에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다. 

특히 송혜교는 올해만 해도 2.8독립선언 100주년을 맞아 도쿄에 안내서 1만부를 기증했고, 3.1운동 100주년을 맞아서는 네덜란드 헤이그의 이준 열사 기념관에 대형 한글간판과 전시안내판을 기증하며 서경덕 교수와 함께 전 세계에 한국에 대한 올바른 역사와 문화를 알리려고 힘쓰고 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올해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항주임시정부청사에 안내서를 먼저 기증했고, 광복 및 환국을 준비했던 중경임시정부청사에 또 기증하게 됐다"며 "지금까지 송혜교 씨와 함께 17번째 안내서를 발간하게 됐다. 한류스타로써 국가에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정말 좋은 선례를 만들어 주고 있다"고 전했다.

광복절은 1945년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고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국경일로, 올해로 74주년을 맞았다. 특히 올해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만큼 더욱 깊은 의미를 가지는 바, 많은 스타들이 이른 아침부터 SNS를 태극기로 수 놓으며 호국영령을 기렸다.

이날 생일이기도 한 이상윤은 "8월15일은 광복절입니다. 그리고 제가 태어난 날이기도 합니다. 매해 생일이라는 들뜬 마음에 이 날이 얼마나 뜻깊은 날인지 모르고 지내온 것 같습니다. 조금 더 나이가 든 만큼 앞으로는 이 날의 의미를 생각해보며 하루를 보내볼까합니다. 광복절의 정의는 "1945년 8월 15일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광복된 것을 기념하고, 1948년 8월 15일 임시정부 법통을 계승한 대한민국 정부 수립을 경축하는 날."입니다. 즉 1945년 8월 15일 다른나라의 지배로부터 독립하여 국권을 회복한 그 날만을 기념하는 것이 아닌 1945년 8월 15일에 해방되어 국권을 회복하고 1948년 8월 15일에 대한민국 정부를 수립한 과정을 기념하는 날이라는 겁니다. 좀 더 넓은 의미의 광복절에 대해서는 부끄럽게도 이번에 처음 알게되었네요. 이번 기회에 확실히 기억해두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빛(光)을 되찾은(復) 날(節)이라고 해서 광복절이 되었다고 합니다. 오늘 하루 잠시나마 지금의 우리나라와 우리가 있게해준 선조들에게 감사하는 시간 가져보면 어떨까합니다"라는 글로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딘딘은 "태극기는 보는 것만으로도 그 어떤 울림이 있다. 더더욱 펄럭일 때는. 그때 그분들이 태극기를 흔들었을 때는 과연 어떤 기분이었을까.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오늘도 이 땅에서 제 이름으로 살게 해주셔서. 대한민국 만세"라며 고마움을 표했고 권혁수는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유언과 함께 "그날의 함성 잊지 않겠습니다"는 글을 게재했다.

신현준은 태극기를 향해 뛰어가는 아이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함께 "사랑합니다"라는 글을 올렸고, 이기우는 "光復 빼앗긴 주권을 도로 찾음.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올해에 맞게된 제 74주년 광복절 입니다.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숭고한 선조의 후손으로서 이땅에 살고 있음에 한없이 감사할 따름입니다. 자랑스런 태극기 앞에 오늘 하루도 열심히 살고 자랑스러운 마음 깊이 간직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만세!! 대한국민 만세!!"라며 의미를 더했다.

김기방 역시 "독립을 위해 힘쓰신 조상님들 덕분에 지금 우리가 이렇게 편하게 살 수 있음에 감사드립니다. 잊혀지면 반복됩니다.. 마음에 새기고 기억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고, 정가은은 "오늘 태풍이 온다해서 태극기를 달아도 될까 고민하다가... 인터넷 검색을 해본결과..태극기가 훼손될정도 날씨가 아니라면 달아도 괜찮다고 하네요.. 저처럼 고민하시는 분들 있으시다면 고민하지 마시고 지금 달아주세요.. 올해는 더 더욱 가슴이 아픈 광복절이네요"라고 태극기 게양을 독려했다.

뉴이스트 렌은 팬들이 선물한 태극기 모음집 사진과 함께 "빛이 돌아온 날 러브들의 예쁜 마음도 함께 받았네요. 늘 고마워요. 소중히 간직하고 감사의 날마다 보면서 뜻깊은 하루를 보낼게요. 잊지않겠습니다"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위너 강승윤, 김진우, 서강준, 김소현, 김새론, 윤박, 션, 이혜영, 강예원, 한승연, 신지, 이상민, 소이현, 이규형, 남지현, 손태영, 송은이, 비와이, 김재경, 하리수, 한채아 등 수 많은 스타들이 SNS를 통해 광복절 해시태그와 태극기 사진을 게재하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mk3244@osen.co.kr

[사진] SNS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