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나비뉴스>영화

'조커' 호아킨X토드 필립스, 26일 韓 언론과 만남 성사

기사입력 : 2019.09.23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타뉴스 강민경 기자]
/사진=영화 '조커'의 호아킨 피닉스(왼쪽), 토드 필립스 감독
/사진=영화 '조커'의 호아킨 피닉스(왼쪽), 토드 필립스 감독

영화 '조커'의 토드 필립스 감독과 호아킨 피닉스가 국내 언론들과 만난다.

23일 워너브라더스 코리아에 따르면 오는 26일 언론시사회를 통해 '조커'가 공개되는 가운데, 상영 후 영국 현지와 연결해 토드 필립스 감독과 호아킨 피닉스와 인터뷰를 생중계로 진행한다. 두 사람은 라이브 컨퍼런스를 통해 영화에 대한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조커'는 희대의 악당 조커의 탄생이라는 그 누구도 몰랐던 새로운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코믹북 기반이 아닌 영화를 위해 완전히 재창조된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룬다. 또한 독립적 세계관 속에서도 DC 시리즈 연결고리가 될 고담시, 토마스 웨인, 알프레드 집사, 아캄 정신병원 등이 등장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로버트 드 니로가 출연하고, '스타 이즈 본'을 통해 감독으로서 실력을 인정 받은 브래들리 쿠퍼가 제작에 참여했다.

'조커'의 감독과 각본, 제작까지 맡은 토드 필립스 감독은 다큐멘터리 연출로 감독 일을 시작한 후 2006년 '보랏-카자흐스탄 킹카의 미국 문화 빨아들이기'로 아카데미 시상식 최우수 각색 각본상 후보에 올랐다.

이어 블록버스터 코미디 영화 '행오버'를 연출, 제작해 골든 글로브상 코미디 및 뮤지컬 부문 작품상을 받았고, '행오버2'와 '행오버3'의 각본과 연출, 제작을 맡아 세게적으로 14억 이상의 수익을 올렸다. 주로 코미디 장르를 연출한 이력과 노선을 달리한 '조커'를 통해 코믹스 영화 사상 최초로 베니스국제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남우주연상 유력 후보로 떠오른 호아킨 피닉스는 2000년 '글래디에이터'로 아카데미 시상식을 비롯해 골든 글로브상, 영국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르고 전미 비평가상과 방송영화 비평가협회상을 받았다. 이어 2006년 '앙코르'로 골든 글로브상 코미디 및 뮤지컬 영화 부문 주연상을 수상하고, 아카데미 시상식, 영국 아카메디상, 배우 조합상 등에 올랐다. 2012년 '마스터'로 세 번째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르고 골든 글로브, 영국 아카데미상 후보에 올랐다. 2017년에는 '너는 여기에 없었다'로 칸 영화제 주연상을 수상했다.

한편 '조커'는 오는 10월 2일 2D와 IMAX로 개봉한다.

강민경 기자 light39@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