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나비뉴스>방송

EBS, 오늘(13일) '펭수' 카톡 이모티콘 출시..''펭-하''

기사입력 : 2019.11.13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스타뉴스 한해선 기자]
/사진=EBS
/사진=EBS


이모티콘으로 '펭하' 인사를 나눌 수 있게 됐다.

EBS(사장 김명중)는 13일 "'자이언트 펭TV' 캐릭터 펭수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10살 펭귄 펭수의 일상'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EBS의 소통형 캐릭터인 펭수는 엉뚱하고 어설픈 행동으로 실수도 하지만 특유의 솔직함과 꿈을 향해 끊임없이 배우고 도전하는 모습으로, 전 연령에게서 사랑받고 있는 '자이언트 펭TV'의 캐릭터다. 8개월 만에 유튜브 구독자 수 50만 명을 돌파한 대세 크리에이터이자, '직통령'이라 불리며 2030에게서 특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펭수의 일상'은 '자이언트 펭TV' 방송에서 나온 펭수의 모습을 활용한 24종의 움직이는 이미지로 구성됐다. '펭-하', '눈치 챙겨', '엣헴 엣헴' 등 시청자들이 평소 많이 관심을 갖고 사용하는 이미지와 모습을 활용해 만들었으며, 움직임을 더해 펭수 특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EBS 관계자는 "펭수를 사랑하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모티콘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펭수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지속적으로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