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EPL 통계 사이트, ''UCL 8강 토트넘, 손흥민의 중요성 논쟁 여지 없어''

기사입력 : 2019-03-16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OSEN=강필주 기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 일정이 확정되면서 손흥민(27, 토트넘)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부각됐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통계 분석 사이트 'EPL 인덱스'는 15일(한국시간) 손흥민이 토트넘의 남은 시즌 경쟁의 키(Key)가 될 것이라고 강조, 리그 톱4 수성과 챔피언스리그 8강을 앞두고 있는 토트넘에 있어 손흥민이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했다.

이 사이트는 손흥민에 대해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 아래 또 한 번 발전했으며 지난 6개월 동안 프리미어리그에서 가장 위험한 선수 중 한 명으로 부상했다"면서 "앞으로 더 많은 활약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평가했다.

EPL 인덱스는 손흥민이 최근 5경기에서 득점포를 가동하지 못하고 있으며 토트넘 역시 1승에 그치고 있는 이유를 분석했다. 한마디로 손흥민이 지쳤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해리 케인과 델레 알리가 없는 공간을 메웠다. 하지만 체력적으로 이제 버틸 수 없는 단계가 됐다는 것이다.

실제 손흥민은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쉬지 않고 장거리 이동에 나서야 했다. 2018 러시아월드컵,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2019 아랍에미리트(UAE) 아시안컵 등 굵직한 국제경기는 물론 리그 경기까지 쉬지 않고 소화했다.

이에 EPL 인덱스는 "손흥민이 지난 12개월 동안 정신적으로 지쳤으며 이제 육체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것이 놀랄 일이 아니다"면서 "토트넘은 이번 달까지 경기가 없다. 그런 만큼 '토트넘의 다이내믹한 공격수(손흥민)'는 휴식을 취할 수 있다"고 반겼다.

EPL 인덱스는 이번 시즌 11골 5도움을 기록 중인 손흥민이 90분 당 평균 2.4번의 슈팅, 1.5번의 드리블, 1번의 키 패스를 기록했으며 케인과의 파괴적인 연계 플레이를 통해 상대 수비수들에게 많은 문제를 일으키게 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EPL 인덱스는 "앞으로 몇 주가 토트넘의 미래를 결정할 수 있는 중요한 순간이 될 수 있다. 리그 4위 수성과 챔피언스리그 8강에 진출한 토트넘인 만큼 손흥민이 얼마나 중요한지 논쟁의 여지는 없으며 계속 중요한 임무를 맡게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letmeout@osen.co.kr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