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광주, 안산 공격수 최호주 영입

기사입력 : 2019.07.24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사진] 광주 제공.

[OSEN=이균재 기자] 프로축구 광주FC가 여름 이적시장 막바지에 공격수 최호주를 영입하며 전력을 보강했다.

광주는 24일 포항스틸러스, 안산그리너스 등에서 활약한 프로 5년 차 공격수 최호주(27)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186cm, 78kg의 탄탄한 체격을 지닌 최호주는 위치선정과 포스트플레이, 침투력이 장점인 최전방 공격수다. 빠른 스피드와 드리블로 측면까지 소화 가능하다.

U-19, U-23 대표팀 훈련에 참가하는 등 경쟁력을 보여준 최호주는 2014년 모교인 단국대를 전국체전 우승과 왕중왕전 준우승(4골, 우수선수상)으로 이끌었다. 당시 슈틸리케 감독이 이끌었던 A대표팀 아시안컵 대비 전지훈련에도 참가한 경험이 있다.

대학무대를 평정하고 2015년 포항에 입단, 곧바로 용인시청으로 임대를 떠난 최호주는 이듬해 코치로 부임한 박진섭 감독과 인연을 맺고 포항에서 13경기를 소화했다. 강릉시청을 거쳐 지난 시즌 안산에 합류해 주전으로 나서 37경기 8골 2도움을 기록했다.

박진섭 감독은 “최호주는 위치선정, 연계플레이뿐 아니라 전방서 왕성한 움직임과 성실함을 보여주는 공격수”라며 “광주의 전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호주는 “광주는 1위 팀다운 끈끈한 조직력과 투지를 가진 팀”이라며 “시즌 중반에 합류한만큼 선수들과 호흡을 맞추는 데 집중하고, 기회가 주어진다면 승격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dolyng@osen.co.kr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