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SS 트위터 페이스북

Home>뉴스>스포츠일반

英 통계업체 전망, ''손흥민 선발, 이 선수 2명은 치열한 경쟁''

기사입력 : 2019.08.23      기사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페이스북 공유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OSEN=이균재 기자] “손흥민 선발, 모우라-라멜라 치열한 경쟁."

토트넘은 오는 26일(이하 한국시간) 0시 30분 잉글랜드 런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서 뉴캐슬과 2019-2020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라운드 홈 경기를 갖는다.

반가운 얼굴이 돌아온다. 손흥민이 지난 시즌 다이렉트 퇴장 징계를 딛고 복귀한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리그 최종전인 에버튼전부터 올 시즌 리그 1~2라운드(아스톤 빌라, 맨체스터 시티)까지 3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손흥민이 없는 토트넘은 리그 2경기서 1승 1무를 기록했다. 아스톤 빌라를 3-1로 제압했고, 맨체스터 시티와 2-2로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원하는 결과는 얻었지만 내용은 만족스럽지 못했다. 답답한 앞선에 손흥민의 공백을 절실히 느꼈다.

손흥민은 지난 시즌 모든 대회를 통틀어 20골 10도움을 기록하며 펄펄 날았다. 특히 맨시티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8강서 홀로 3골을 몰아치며 팀의 4강 진출을 이끌었다.

유럽축구통계전문업체인 영국 후스코어드 닷컴은 토트넘의 선발 라인업을 관측하며 손흥민을 빼놓지 않았다. 4-2-3-1 전형의 좌측면 날개로 이름을 올렸지만, 실상은 다이아몬드 4-4-2서 해리 케인과 최전방서 호흡을 맞출 전망이다.

후스코어드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이 징계서 복귀하는 손흥민을 다시 한 번 선발로 선택하고, 루카스 모우라와 에릭 라멜라가 선발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이라 예상했다./dolyng@osen.co.kr 

Today 메인 뉴스
  • print
  • list

 

이슈! 있슈?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