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 벗은 ‘솔로’ 육성재, 뚜벅뚜벅 걸어가는 희망의 ‘Be Somebody’ [퇴근길 신곡]
입력 : 2024.05.0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김채연 기자] 조각상이 나타났다.

9일 오후 6시 육성재는 첫 번째 솔로 싱글 앨범 'EXHIBITION : Look Closely(엑시비션 : 룩 클로슬리)’을 발매하고 타이틀 곡 ‘Be Somebody’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육성재는 지난 2020년 발표한 스페셜 앨범 이후 4년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모습을 드러냈다. 특히 솔로로는 처음으로 정식 발매하는 신보이기에 팬들과 대중의 궁금증이 더욱 커진 상황이다.

이번 ‘EXHIBITION : Look Closely’ 앨범에서는 자세히 보아야 아름답다는 메시지를 모토로 육성재가 전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타이틀곡 'BE SOMEBODY(비 썸바디)'는 이모 인디팝(emo indie-pop) 장르의 곡으로, 트랩 스타일의 비트와 중독적인 기타 리프, 파워풀한 보컬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Be Somebody’에서는 어두운 밤들을 지나 비로소 나의 길을 찾았고, 그 길을 걸어갈 것이라는 메시지가 담겨 희망을 전했으며, 육성재는 직접 작사에도 참여해 노래의 몰입도를 높였다.

“내 맘 삼켰던 어둠 위로/ 이젠 높이 더 날아가려 해 /태양 눈 부신 하늘 뒤로 Ha /두려움은 사라져”, “All of my life I've been waging this war/ trying to be somebody/ All of my life 내 안의 날 믿고/ Trying to be somebody”, “I shoot me down naked/ 지난날은 벗어던지고/ I won't go back to who I was before/ Cuz you make me be somebody”

가사에서 전해지듯 내 안의 어둠을 이겨내고 이제는 앞으로 걸어갈 것이라는 메시지가 그대로 전해지면서 봄과 함께 새출발, 새 시작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냈다.

이와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는 전시회장을 들어서는 많은 사람 사이에서 노래를 부르고 있는 육성재의 모습이 담겼다. 육성재는 무표정하고 지친 모습으로 노래를 부르다가 어느 순간 힘을 얻고 힘차게 열창을 시작한다. 육성재의 노래에 맞춰 사람들의 즐거워하는 모습이 지나가면서 그 안에 있던 우울과 슬픔이 모두 날아가는 듯 이어져 시선을 끈다.

이처럼 그룹 활동, 연기 활동을 할 때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육성재가 자신의 첫 번째 솔로 앨범을 통해 전할 희망의 메시지가 기대를 모은다.

/cykim@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