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정해인→위하준, 안판석의 남자 [Oh!쎈 이슈]
입력 : 2024.05.1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OSEN=김채연 기자] ‘밀회’의 유아인, ‘밥누나’ ‘봄밤’의 정해인에 이어 ‘졸업’의 위하준이 안판석 감독의 멜로 남주를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다.

지난 11일 첫 방송된 tvN 새 토일드라마 ‘졸업’은 타 강사 서혜진(정려원 분)과 신입 강사로 나타난 발칙한 제자 이준호(위하준 분)의 설레고도 달콤한 미드나잇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정려원은 14년차 스타 강사 서혜진 역으로, 위하준은 탄탄대로가 보장된 대기업 사원증을 버리고 자신의 인생에 반전을 안겨준 학원으로 돌아온 신입 강사 이준호 역을 맡는다. 10년 전 ‘꼴통’이라고 불리던 이준호를 명문대에 진학시키며 ‘대치동 기적’을 완성시켰던 서혜진이 10년 만에 다시 이준호를 만나면서 일어나는 변화를 담아 로맨스를 그린다.

‘밀회’,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봄밤’ 등을 연출한 ‘멜로 거장’ 안판석의 새 로맨스 드라마이자, ‘멜로 퀸’ 정려원이 합류해 시작부터 이목이 집중됐다. 더불어 위하준이 유아인, 정해인을 잇는 ‘안판석의 NEW 남주’로 등장했다는 점에서, 그가 보여줄 또 다른 연하남 매력에도 시선이 집중됐다.

앞서 안판석 감독은 ‘밀회’에서 김희애와 유아인의 압도적인 케미를 선보여 박수를 받은 바 있다. ‘밀회’는 우아하고 세련된 커리어우먼으로 살던 오혜원(김희애 분)과 자신의 재능을 모르고 평범하게 살아가던 천재 피아니스트 이선재(유아인 분)의 사랑을 그린 감성적인 멜로드라마.

나이 차이는 물론, 파격적인 설정으로 화제를 모았던 ‘밀회’는 성인이 된 뒤 처음으로 여인의 관능미에 눈을 뜬 뒤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은 물론, 피아노 천재답게 명품 연주 실력을 자랑하며 대중의 눈을 사로잡았다. 정사신을 방불케하는 김희애와 유아인의 명품 합주신의 경우 두 사람의 멜로 감정은 물론, 수준 높은 연주 장면을 연출했다는 점에서 웰메이드 드라마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밀회’의 성공 이후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는 안판석 감독의 새로운 멜로 연출작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았다. 손예진과 정해인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밀회’의 영광을 재현하게 될지 주목을 받았다. ‘밥누나’는 손예진과 정해인의 완벽한 로맨스 합작에 이어, 정해인을 ‘연하남의 정석’, ‘연하남 아이콘’이라는 별명을 얻게 한 작품으로 발전했다.

정해인은 ‘밥누나’ 이후 ‘봄밤’에도 출연하며 안판석 감독과 한번 더 호흡을 맞췄고, 안판석 감독은 ‘봄밤’ 이후 5년 만에 ‘졸업’으로 돌아오면서 남자 주인공으로 배우 위하준을 픽했다. 위하준 또한 ‘졸업’을 출연하게 된 계기로 안판석 감독을 언급했다. 위하준은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손예진 동생으로 출연하며 이미 안판석 감독과 한번 호흡을 맞춘 바 있다.

위하준은 ‘졸업’을 선택한 이유로 “공감 가는 스토리 덕분에 단숨에 읽어 내려갈 만큼 몰입감과 흡입력이 컸다. 더욱이 안판석 감독님, 정려원 배우와 함께 만들어 간다면 현실적이고 깊이 있는 작품이 만들어지겠구나 하는 확신이 들었다”고 안판석 감독과 정려원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이어 안판석 감독과 5년만 재회에 대해 “감독님이 제안을 주셨을 때 기쁘고 감사했다. 배우들이 마음껏 연기할 수 있도록 해주시는 분이다. 때로는 미처 생각하지 못한 시선으로 새롭고 인상적인 장면을 만들어 내는 모습에 '역시'라고 느끼게 되는 순간도 많았다. 많은 것들을 배우고 느낀 현장이었다”라고 밝히며 이번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2회까지 방영된 ‘졸업’에서는 위하준 특유의 능글스러움과 안판석 감독 특유의 연하남 매력이 합쳐지며 새로운 연하남 캐릭터의 탄생을 알리기도 했다. 위하준이 연기하는 이준호는 10년 만에 자신의 인생을 바꿔준 서혜진 앞으로 돌아와 직진하는 캐릭터로, 자랑스러운 제자에서 신경쓰이는 남자가 되는 모습을 표현해야 한다. 

적절하게 선을 넘는 연기가 중요한 가운데, 위하준은 당돌하게 서혜진 앞에서 “선생님이라고 불러보세요"라고 발칙하게 도발하는 등 시작부터 설렘을 안기고 있다. 앞으로 벌어질 두 사람의 관계 변화에 더욱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위하준이 ‘안판석의 새 남자’로서 어떤 캐릭터 소화성을 보여줄 지도 관전포인트다.

한편, tvN ‘졸업’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20분 방송된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tvN ‘졸업, JTBC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