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 사퇴] 허정무 부회장, 홍명보 감독과 동반 사퇴
입력 : 2014.07.1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신문로] 정지훈 기자= 월드컵 대표팀을 이끌었던 홍명보 감독과 대한축구협회 허정무 부회장이 동반 사퇴했다.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1무2패라는 부진한 성적에 그친 홍명보 감독이 전격 사퇴했다. 홍명보 감독은 10일 오전 10시 종로구 신문로에 위치한 대한축구협회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퇴의 이유를 밝혔다.

홍명보 감독은 “마음이 무겁고 가슴이 아프다. 지난 월드컵을 출발하기 전에 국민들에게 희망을 준다고 약속했지만 실망감만 드려 죄송하다. 1년 동안 많은 일이 있었다. 실수도 있었고, 저 때문에 많은 오해도 생겼다. 성숙하지 못했다는 점에서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을 드린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홍명보 감독은 “개인적으로 1990년 처음으로 대표팀 선수로 발탁돼, 국가대표로 24년 간 생활을 했다. 오늘로서 이 자리를 떠나겠다”며 공식적으로 사퇴를 알렸다.

책임을 지고 떠나는 것은 홍명보 감독만이 아니었다. 허정무 축구협회 부회장도 책임을 통감하며 동반 사퇴 의사를 전달했다.

허정무 부회장은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해 진심으로 죄송하다. 하지만 분명 축구협회는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월드컵에서 좋지 못한 성적은 전적으로 저와 홍명보 감독에 있었고, 책임을 통감하고 동반 사퇴하겠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며 사퇴 의사를 전했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