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은퇴 선수와 함께 다문화 축구교실 운영
입력 : 2014.07.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K리그 5개 구단(서울, 울산, 경남, 대전, 수원FC)과 함께 '은퇴 선수와 함께하는 K리그 다문화 축구교실' 프로그램을 12월말까지 운영한다.

'은퇴 선수와 함께하는 K리그 다문화 축구교실'은 다문화 자녀가 각 지역 K리그 구단 유소년 보급반에 가입하여 활동할 수 있도록 필요한 비용 등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스포츠프로그램 제공 및 생활 체육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해 다문화 자녀의 안정적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시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 자녀와 일반 자녀를 구분하지 않고 함께 축구를 즐기며 서로 이해하고 같은 사회 구성원으로 인식시킬 수 있는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은퇴 선수의 고용 환경 개선을 통한 고용 기회 확대와 K리그 구단의 지역 커뮤니티 활동 강화의 기반을 마련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보인다.

국민생활체육회가 주최하고, 연맹이 주관하는 '은퇴 선수와 함께하는 K리그 다문화 축구교실'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생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다.

연맹은 향후 '은퇴 선수와 함께하는 K리그 다문화 축구교실' 프로그램 참여 구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