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과이, 한국-일본 평가전 명단 발표…수아레스 제외
입력 : 2014.08.2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도용 기자= 오는 9월 한국, 일본과 평가전을 치르는 우루과이가 소집명단 29명을 발표했다. 기대를 모았던 루이스 수아레스는 제외 됐다.

오는 9월 5일 일본, 8일 한국과 평가전을 치르는 우루과이는 21일 29명의 선수를 발표했다.

이번 소집에서 제외 된 수아레스는 지난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이탈리아의 조르지오 키엘리니를 깨물어 FIFA로부터 공식 A매치 9경기 출전 금지, 4개월간 축구 활동 금지의 징계를 받았다.

하지만 지난 14일 스포츠중재재판소(CAS)는 “수아레스에 대해 축구와 관련된 모든 행위를 금지한다는 FIFA의 징계가 과도하기 때문에 이를 공식 경기로 완화해야 한다”고 발표했다.

CAS의 발표 후 FIFA는 “수아레스는 앞으로 공식 경기 출전은 안 되지만 친선경기는 가능하다”고 조정했다. 이에 한국, 일본과의 평가전에 출전 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우루과이는 수아레스를 이번 소집에 제외했다.

비록 수아레스는 이번 평가전에 소집 되지 않았지만 우루과이는 에디손 카바니, 디에고 고딘, 페르난도 무슬레라 등 월드컵에 나섰던 선수들을 대거 소집했다.

▲ 우루과이, 한국 원정 명단
GK : 페르난도 무슬레라, 마르틴 실바, 로드리고 무뇨스, 마르틴 캄파냐
DF : 디에고 고딘, 호세 마리아 기메네스, 세바스티안 코아테스, 에밀리아노 벨라스케스, 마르틴 카세레스, 막시밀리아노 페레이라, 호르게 푸실레, 알바로 페레이라, 마티아스 코루호, 마티아스 아기레가라이, 알레한드로 실바
MF : 왈테르 가르가노, 에기도 아레발로 리오스, 알바로 곤살레스, 디에고 락살트, 카밀로 마야다, 니콜라스 로데이로, 크리스티안 로드리게스, 기오르기안 데 아라스카에타
FW : 크리스티안 스투아니, 디에고 롤란, 호나탄 로드리게스, 에디손 카바니, 아벨 에르난데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