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9월 A대표팀 22명 예상 포지션
입력 : 2014.08.2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유지선 인턴기자= 9월에 열리는 두 번의 평가전에 나설 A대표팀 명단이 확정됐다.

대한축구협회는 25일 오전 베네수엘라(9월 5일)와 우루과이(9월 8일)전에 나설 A대표팀 22명의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평가전에 나설 22명의 명단에는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주전 골키퍼 장갑을 꼈던 정성룡이 발탁되지 않은 가운데 차두리가 약 5개월 만에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베테랑' 이동국을 비롯해 '새 얼굴' 임채민과 한교원이 처음으로 국가대표팀에 발탁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동국은 이번 대표팀 발탁으로 역대 필드플레이어로는 16년 4개월의 최장 기간 대표선수로 활약하는 대기록을 세우게 됐다.

▲ 베네수엘라-우루과이전 A대표팀 명단
GK : 이범영(부산 아이파크),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DF :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곽태휘(알 힐랄), 임채민(성남FC), 김주영(FC서울), 이용(울산 현대), 차두리(FC서울)
MF : 박종우(광저우 부리), 기성용(스완지 시티), 이청용(볼턴), 손흥민(바이엘 04 레버쿠젠), 한국영(카타르 SC), 남태희(레크위야), 이명주(알 아인), 김민우(사간 토스), 한교원(전북 현대), 구자철(마인츠 05), 이근호(상주 상무), 이동국(전북 현대), 조영철(카타르 SC)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