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선수단, 1530 건강 걷기 홍보 대사 위촉
입력 : 2014.08.2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부산 아이파크 선수단이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동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는 '1530 건강걷기'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27일 오후 2시 부산시청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된 '힐링워킹' 발대식에는 부산 아이파크를 대표해 부산의 떠오르는 신예 골키퍼 이창근과 새롭게 팀에 합류해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박용지가 참여해 위촉장을 받았다.

이날 발대식에는 부산광역시 복지건강국 송근일 국장과 국제신문사 차승민 사장, 부산불교방송 박순곤 사장, 부산YMCA 신관우 이사장, 온종합병원 정근 병원장, 동서대학교 곽원일 산학협력단장, 1530 건강걷기 임백빈 사업단장을 비롯 5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1530 건강걷기'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2회째로, 부산시민들에게 걷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해 부산시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한편 걷고 싶은 부산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90일간 하루 만보 걷기', '일주일에 5번 30분씩 걷기' 등을 목표로 진행되는 '힐링워킹'에는 400여 명의 부산시민이 참여해 90일 동안 개개인의 체중, 체지방률, 복부둘레 등의 건강변화를 관리하게 된다.

부산은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 지역 사회와 함께 하는 다양한 캠페인에 동참할 계획이다.

사진=부산 아이파크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