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월드컵 멤버로 아르헨티나 리턴 매치 출격
입력 : 2014.08.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월드 챔피언’ 독일이 아르헨티나와의 리턴 매치에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우승 멤버들을 내보낸다.

독일축구협회는 29일 9월 A매치에 나설 21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독일은 9월 3일 월드컵 결승 상대였던 아르헨티나와 뒤셀도르프에서 월드컵 이후 첫 A매치를 치른다. 독일은 지난 7월 월드컵 결승에서 연장 접전 끝에 마리오 괴체의 결승골로 1-0 승리, 통산 4번째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다.

그리고 9월 A매치에서 재대결이 이뤄져 독일의 수성과 아르헨티나의 복수 중 누가 성공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요하킴 뢰브 감독은 국가대표 은퇴를 선언한 필리프 람, 미로슬라프 클로제, 페어 메르테자커와 부상 중인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 등 월드컵 멤버를 제외했다. 대신 부상으로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한 마리오 고메즈, 마르코 로이스, 안토니오 루에디거를 새롭게 선발했다. 그리고 18명의 월드컵 멤버는 그대로 이번 A매치에도 기용하기로 했다.

독일은 아르헨티나전을 마치면 도르트문트에서 스코틀랜드를 상대로 유로 2016 예선 D조 1차전을 치른다.

▲ 독일 대표팀 9월 A매치 명단
GK : 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 로만 바이덴펠러(도르트문트), 론-로베르트 질러(하노버 96)
DF : 제롬 보아텡(바이에른 뮌헨), 에릭 두름, 마티아스 긴터, 케빈 그로스크로이츠, 마츠 훔멜스(이상 도르트문트), 베네딕트 회베네스(샬케 04), 안토니오 루에디거(슈투트가르트)
MF : 율리안 드락슬러(샬케 04), 자미 케디라, 토니 크로스(레알 마드리드), 크리스토프 크라머(묀헨글라드바흐), 토마스 뮐러(바이에른 뮌헨), 메수트 외질, 루카스 포돌스키(아스널), 마르코 로이스(도르트문트), 안드레 쉬를레(첼시)
FW : 마리오 고메즈(피오렌티나), 마리오 괴체(바이에른 뮌헨)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