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딩크, 1기 명단 교체… 아펠라이 전격 선발
입력 : 2014.08.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네덜란드의 거스 히딩크 감독이 9월 A매치를 앞두고 이브라힘 아펠라이를 새롭게 발탁했다.

히딩크 감독은 29일 2명의 선수가 바뀐 새로운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그는 지난 20일 이탈리아와의 평가전(9월 4일), 체코와의 프랑스 유로 2016 A조 1차전(9월 9일)에 나설 25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그러나 그는 A매치를 12일 앞두고 2명의 선수를 바꾸는 소폭 개편을 했다. 당초 발표했던 골키퍼 미카엘 푀름(토트넘)과 수비수 그레고리 판 데르 빌(PSG)을 제외하고 아펠라이와 다비 클라센을 추가했다.

특히 아펠라이의 합류가 눈에 띈다. 아펠라이는 2011년 여름 PSV 에인트호번을 떠나 바르셀로나,샬케를 거쳤지만 인상적인 활약을 하지 못했다. 게다가 최근 2년간 네덜란드 대표로 활약하지도 못했다. 그러나 올림피아코스 유니폼을 입고 그리스리그 개막전서 골을 기록하지 전격적으로 선발됐다. 히딩크 감독이 PSV에서 아펠라이를 지도했던 것도 전격 선발의 배경이 되고 있다.

그 외는 2014 FIFA 브라질 월드컵 출전 선수들을 중심으로 대표팀을 구성했다.

▲ 네덜란드 대표팀 명단
GK : 팀 크륄(뉴캐슬), 야스퍼 클러선(아약스), 예룬 주트(PSV)
DF : 달레이 블린트(아약스), 다릴 얀마트(뉴캐슬), 스테판 더 프리(라치오), 브루노 마르틴스 인디(포르투), 에릭 피테르스(스토크 시티), 요엘 펠트만(아약스), 파울 페르헤흐(아우크스부르크), 론 플라르(애스턴 빌라)
MF : 이브라힘 아펠라이(올림피아코스), 베슬레이 스네이더르(갈라타사라이), 라파엘 판 데르 파르트(함부르크), 레로이 페르(QPR), 조르지니오 바이날둠(PSV), 니헬 더 용(AC 밀란), 조르디 클라시(페예노르트), 다비 클라센(아약스)
FW : 멤피스 데파이(PSV), 클라스 얀 휜텔라르(샬케), 로빈 판 페르시(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아르연 로번(바이에른 뮌헨), 예레마인 렌스(디나모 키에프), 디르크 카윗(페네르바체)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