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드 실바, “첼시전 패배 할 수 없다”
입력 : 2014.09.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한재현 기자=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 중원을 책임지고 있는 다비드 실바가 첼시전 승리를 향한 간절함을 드러냈다.

맨시티는 22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이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첼시와 2014/201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이하 EPL) 5라운드를 앞두고 있다.

실바는 이에 앞선 19일(현지시간) 영국 스카이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첼시전은 중요한 경기다. 첼시는 1위이고, 우리보다 승점 5점이 앞서 있다”며 “아직 시즌 초반이고, 긴 일정 동안 EPL에서 무슨 일이 일어날 지 안다. 일요일 경기에 따라 격차를 줄여나가거나 커질 것이다. 그래서 이번 경기는 패배할 수 없다. 우리는 격차를 줄일 것이다”라고 필승을 다짐했다.

실바의 다짐처럼 이번 첼시전은 쉽지 않다. 최근 5경기에서 2승 1무 1패로 다소 주춤하며, 3일전에 열린 바이에른 뮌헨과의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0-1로 패하기도 했다. 첼시는 쾌조의 4연승을 달리는 중이다.

그러나 지난 시즌 우승을 차지할 당시에도 출발이 좋지 않았으나 시즌 초반 위기를 극복하는 등 슬로우 스타터 기질을 보이기도 했다.

이를 잘 알고 있는 실바는 “시즌 초반 시작에서 많은 것들이 늦은 이유는 선수들의 월드컵 출전도 있고, 100% 전력을 만드는데 시간이 걸린다. 시작이 늦은 지난해와 같은 상황이다. 그러나 결국은 우승을 이뤄냈다”라고 자신감을 잊지 않았다.

사진=©BPI/스포탈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