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잡을 이광종 감독의 비책, ‘압박+스위칭’
입력 : 2014.09.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파주] 정성래 기자= 김신욱이 없다. 한국의 가장 큰 무기인 제공권이 사라졌다. 이광종 감독은 김신욱 없는 한국아시안게임대표팀(AG대표팀)의 공격력을 압박과 스위칭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려 하고 있다.

한국AG대표팀은 23일 파주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서 홍콩과의 16강전을 대비한 훈련을 가졌다. 이날 이광종 감독은 그라운드의 폭은 그대로 둔 채 골대 사이의 거리를 좁혀 밀집된 상황에서의 공격 작업 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했다.

이광종호의 원톱으로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 이용재를 비롯, 2선의 이재성, 김승대, 김영욱 등은 상대가 공을 잡았을 때 과감한 압박으로 상대 위험지역에서 공을 끊어내는 훈련을 실시했다.

이광종 감독은 훈련 후 가진 인터뷰서 “수비에서부터 풀어가는 것과 함께 상대가 공을 잡았을 때의 압박, 상대 수비의 정비 전 압박에 대해 훈련했다”며 “이와 함께 선수들의 잦은 위치 변화로 짧은 패스의 콤비네이션 플레이도 가다듬었다”고 전했다.

그는 “김신욱이 있을 때에는 머리와 발 밑을 모두 이용했지만, 지금은 변화를 꾀해야 할 때”라며 김신욱이 없는 상황에서 가장 효율적인 공격 방법에 대해 고민을 거듭했음을 밝혔다.

한편 이광종 감독은 김판곤 감독과의 맞대결에 대해 “선수 생활도 같이 한 적이 있고, (지도자)교육도 같이 받은 적이 있다”며 “홍콩에 가서 훌륭한 지도자가 되어 뿌듯하다. 페어 플레이로 맞서 싸웠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