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33R] 경남, 제주에 1-0 승리
입력 : 2014.10.2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거제] 채태근 객원기자= 경남FC가 제주 유나이티드를 꺾고 4경기 만에 승리를 따냈다.

경남은 26일 거제공설운동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4 33라운드 홈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초반부터 우세한 경기를 펼치던 경남은 후반 교체 투입된 스토야노비치의 결승골을 앞세워 승점 3점을 얻었다.

이로써 경남은 4경기 만에 승리를 따내며 강등권 탈출 경쟁에 청신호를 알렸다.

경남이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았다. 전반 2분 고재성이 아크 정면에서 왼발 슈팅이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전반 11분 최영준의 중거리 슛도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전반 22분에는 진경선이 먼 거리에서 김호준의 키를 넘기는 슈팅을 시도했지만 윗그물에 걸렸다.

전반 중반이 지나도록 경남의 흐름은 계속됐다. 전반 29분 고재성이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버헤드 킥을 시도했지만 방향이 어긋나며 무위에 그쳤다. 전반 33분 최영준의 전진패스를 송수영이 문전에서 논스톱 발리슛으로 연결했지만 골대를 벗어났다.

슈팅 없이 전반을 마친 제주는 후반 들어 송진형과 진대성을 교체 투입하며 변화를 꾀했다. 후반 21분 진대성이 수비 실수를 틈타 페널티지역 외곽에서 빠르게 슈팅을 가져갔지만 각을 좁히러 나온 손정현의 선방에 막혔다. 2분 뒤 송진형이 문전에서 회심의 슈팅을 했지만 몸을 날린 손정현의 손끝에 걸렸다.

경남도 반격에 나섰다. 후반 30분 코너킥 상황에서 스렌텐의 헤딩슛이 크로스바를 살짝 넘기며 응수했다. 후반 38분 경남의 선제골이 터졌다. 오른쪽 측면을 파고든 한의권이 문전으로 패스했고, 스토야노비치가 뒷발로 밀어 넣으며 골망을 흔들었다.

다급해진 제주는 막판 공세에 나섰지만 후반 40분 윤빛가람의 중거리슛이 골대를 맞고 나오는 등 득점에 실패하며 경남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4 33R(10월 26일-거제공설운동장-4,717명)
경남 1 스토야노비치(후38)
제주 0
*경고: -
*퇴장: -

▲ 경남 출전 선수(3-4-3)
손정현(GK) – 스렌텐, 박주성, 김영빈 – 이학민, 최영준, 진경선, 안성빈(후0 스토야노비치) – 송수영, 이호석(후46 최성민), 고재성(후25 한의권) / 감독대행: 브랑코 바비치
* 벤치잔류: 김영광(GK), 최성민, 김준엽, 임창균, 김슬기

▲ 제주 출전 선수(4-2-3-1)
김호준(GK) – 정다훤, 오반석, 알렉스, 김수범 – 윤빛가람, 장은규 – 황일수, 배일환(후0 송진형), 드로겟(후18 진대성) – 김현(후35 박수창) / 감독: 박경훈
* 벤치잔류: 김경민(GK), 황도연, 오승범, 이현호

사진=경남FC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