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제주] 황선홍 감독, “역전 기회, 승리로 잇지 못해 아쉬워”
입력 : 2014.11.0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포항] 한재현 기자= 포항 스틸러스 황선홍 감독이 역전 기회를 살리지 못한 점에서 한숨을 쉬었다.

포항은 1일 오후 2시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린 제주유나이티드와의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4 34라운드에서 1-1로 비겼다. 이날 승리로 3위 자리를 굳히고, 2위 수원 삼성 블루윙즈를 추격을 노렸으나 무승부를 거두면서 다음 기회로 미뤘다.

황선홍 감독은 “어려운 경기였다. 선제 실점 하고 나서도 후반에 역전 기회가 있었는데 결과를 가져오지 못해 아쉽다. 다음 경기가 남아있어 준비를 잘 해야 할 것이다”라며 경기 소감을 밝혔다.

전반전 포항은 황선홍 감독의 말처럼 어려운 경기를 펼쳤다. 미드필더 김태수를 전진 배치 시켜 김승대와 함께 제로톱으로 제주 수비를 흔들려 했지만 실패했다. 설상가상으로 고무열이 전반 막판 발목 부상으로 교체 되어, 교체 카드를 일찍 써버린 점도 아쉬운 면이다.

그러나 후반전 시작과 동시에 유창현 투입 후 공격력이 살아났고, 이로 인해 후반 20분 김원일의 동점골로 이어졌다. 신인 날개 강상우가 고무열을 대신해 가능성을 보여준 점도 긍정적이다.

황선홍 감독은 “전반에 제로톱을 쓰고 상대 중앙을 끌어내려 했는데, 원활치 않았다. 선제 실점 이후 더 심해졌다. 유창현을 조기 투입하고, 고무열 부상으로 카드를 다양하게 쓰지 못했는데, 변화는 주효했다”라며 후반전 변화 성공에 대해 긍정적이었다.

사진=포항 스틸러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