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뿔난’ 벵거, “수비가 너무 순진했어” 일침
입력 : 2014.11.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유지선 기자= 아스널의 아르센 벵거 감독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전서 힘없이 무너지며 패배의 원흉이 된 수비진에 따끔한 일침을 가했다.

아스널은 23일 새벽 2시 30분(한국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서 열린 2014/201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2라운드 맨유와의 홈 경기서 1-2로 패하고 말았다. 승점 획득에 실패한 아스널은 결국 6위에서 8위로 리그 순위가 두 계단 하락했다.

아스널로선 아쉬움이 진하게 남는 경기였다. 경기 내내 주도권을 잡았음에도 불구하고 맨유에 승점 3점을 내줬기 때문이다. 맨유가 총 12번의 슈팅을 기록한 반면 아스널은 2배에 달하는 23번의 슈팅을 기록하면서 그야말로 압도적인 공격을 펼쳤다. 최우수 선수(MOM)도 승리 팀 맨유가 아닌 아스널의 알렉시스 산체스가 차지했다.

벵거 감독은 경기 종료 후 기자회견서 “우리는 맨유를 상대로 경기의 80%를 지배했고, 결정적인 찬스도 많았다”면서 “그러나 맨유의 골키퍼 다비드 데 헤아의 선방에 번번이 막히고 말았다. 데 헤아가 이날 경기의 MOM이나 마찬가지”라고 아쉬워했다.

가장 큰 패인으로는 맨유의 역습에 속수무책으로 당한 수비를 꼽았다. 이에 대해 벵거 감독은 “우리의 수비수들은 효율적이지 못했고 너무 순진했다”면서 “수비에서 실수를 남발하며 뒷 공간을 자주 내줬고, 결국 수비 뒷 공간을 적절히 활용한 맨유에게 당하고 말았다”며 부진했던 수비를 꼬집었다.

사진=ⓒBPI/스포탈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