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컵 결승] '아쉬운 준우승' 최용수 감독, ''내가 부족했다''
입력 : 2014.11.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서울월드컵경기장] 정지훈 기자= FA컵 준우승에 머문 FC서울의 최용수 감독이 아쉬움을 드러내면서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겠다며 남은 리그 경기에서 선전을 다짐했다.

서울은 23일 오후 2시 15분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4 하나은행 FA컵 성남FC와의 결승전에서 연장 120분 혈투에도 승부를 가리지 못했고, 결국 승부차기 끝에 2-4로 패배해 아쉬운 준우승에 머물렀다.

경기 후 최용수 감독은 "힘들게 결승전까지 올라왔고,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다. 내가 부족했다. 정말 아쉽다. FA컵은 끝났지만 이번 실패가 성장의 발판이 됐으면 좋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날 서울은 경기 내내 주도권을 잡으며 성남을 압박했지만, 성남의 철벽 수비에 막혀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이에 서울은 윤주태, 몰리나, 강승조 등을 투입하며 변화를 줬지만 교체 타이밍에 아쉬움이 있었다.

이에 대해 최용수 감독은 "상대나 우리나 소극적인 자세를 취했다. 승부수를 띄우지 못했다. 승부차기를 감안해서 교체카드를 운용했는데 이것이 결과적으로 실패로 돌아갔다. 상대가 수비적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했다. 세트피스 상황과 초반 결정적인 장면들을 놓친 부분이 조금 아쉬움으로 남는다"며 아쉬움을 전했다.

이제 서울은 남은 포항, 제주전에 모든 것을 걸어야 한다. FA컵 우승으로 아시아 챔피언스리그(ACL) 진출 티켓을 따내려고 했지만, 이제 리그 3위를 반드시 차지해야 한다.

최용수 감독은 "FA컵 결승전에 많은 에너지를 쏟아 부었다. 26일 열리는 경기(포항 스틸러스전)에도 영향이 없지는 않을 것이다. 하지만 마지막까지 포기하지는 않겠다. 선수들을 잘 추스를 것이다"고 전했다.

사진=윤경식 기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