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론소 일침, ''맨시티, 돈으로 성공 못했어''
입력 : 2014.11.25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민 기자= 사비 알론소가 유럽 무대서 부진하고 있는 맨체스터시티의 행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바이에른 뮌헨은 맨시티와 26일 새벽(한국시간) 2014/2015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경기에서 만난다. 그리고 알론소는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부진을 거듭하고 있는 맨시티에 대한 소신을 전했다.

영국 매체 ‘BBC’에 따르면 알론소는 투자가 반드시 성적으로 이뤄지지 않았다는 입장이다. 알론소는 맨시티에 대해 “성공을 돈으로 살 수 있다는 공식은 없다”면서 “축구는 셈으로 이뤄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맨시티는 ‘투자’의 상징이었다. 비록 지난 시즌은 FFP 규정(Financial Fair Play: 재정적 페어 플레이)위반으로 이적 시장서 활발한 영입 활동을 하지 못했지만, 근 몇 년간 맨시티의 선수 영입 금액은 타의 추종을 불허했다.

이런 투자에도 불구하고 맨시티는 챔피언스리그 무대서 연거푸 고배를 마시고 있다. 맨시티는 2011/2012시즌에는 조 3위로 16강 진출에 실패했고, 2012/2013시즌에도 3무 3패를 기록하며 조 최하위로 대회를 마쳤다. 올 시즌에도 맨시티는 조별리그가 4차전까지 진행된 가운데 단 1승도 거두지 못하고 2무 2패(승점 2)를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알론소는 맨시티에게도 희망이 있음을 전했다. 그는 "성공을 사려고 노력하겠지만 축구에는 그보다 더 큰 놀라움이 있다”면서도 "그동안 맨시티의 투자가 성공으로 이어지지는 않았지만, 그들은 발전하고 있다. 그들은 시즌을 거듭할수록 성장하고 있다. 가까운 시일내에 그들도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