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틸In제주] 슈틸리케호 컨디션 UP, 중심은 ‘최고참’ 차두리
입력 : 2014.12.1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제주] 정성래 기자= A대표팀이 실전을 방불케 하던 미니게임 대신 컨디셜 조절에 나섰다. 족구로 분위기를 끌어올린 슈틸리케호, 그 중심에는 최고참 차두리의 활약이 있었다.

울리 슈틸리케(60) 감독이 이끄는 A대표팀은 19일 오전 10시 제주 서귀포시에 위치한 강창학종합운동장에서 2015 호주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대비해 5일차 전지훈련을 가졌다.

리그가 종료된 K리그, 일본 J-리그, 중국 슈퍼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로 구성된 28명의 선수들이 훈련에 참가했다. 차두리(서울), 홍철(수원),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등 대표팀 경력이 있는 선수들을 비롯해 임창우(대전), 이재성(전북), 권창훈(수원) 등 대표팀에 첫 소집된 14명의 선수들은 열정적으로 훈련에 임하며 제주 하늘 아래서 구슬땀을 흘렸다.

슈틸리케 감독은 지난 훈련 기간 동안 꾸준히 미니 게임을 치르며 선수들의 옥석을 가려냈다. 그러나 이날은 달랐다. 스트레칭, 그리고 4대 4 혹은 5대 5로 나뉜 수비와 공격이 역할을 바꿔가며 골을 넣고 막는 훈련으로 선수들의 감각을 점검한 후, 족구 게임으로 컨디션 조절에 나섰다.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주도한 것은 차두리였다. 이번 소집 명단 중 최고참인 차두리는 선배의 무게감 있는 위엄 대신 분위기 메이커 역할을 자처하며 동료들을 이끌었다.

족구 게임에서도 차두리의 역할은 계속됐다. 그는 밝은 미소와 함께 말과 행동으로 팀원들을 즐겁게 만들었다. 이를 본 슈틸리케 감독은 로테이션 체제로 돌아가는 족구 게임에서 차두리를 계속 머무르게 하며 그의 영향력이 팀 전체에 고르게 돌아가도록 신경을 쓰는 모습이었다.

서로 어색한 사이는 있었지만, 차두리와 어색한 선수는 없었다. 그만큼 차두리는 팀의 융화를 위해 노력했다. 최고참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선수들에게 먼저 다가가 농담을 하고, 조언도 건네며 첫 소집된 선수들이 많은 이번 A대표팀 명단의 화합을 위해 노력했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