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틸In제주] 슈틸리케호의 팀 스피릿, ‘여유’와 ‘믿음’
입력 : 2014.12.2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제주] 김지우 인턴기자= 슈틸리케호가 ‘여유’와 ‘믿음’의 팀 스피릿을 강조하며 6일차 훈련을 마쳤다.

울리 슈틸리케(60) 감독이 이끄는 A대표팀은 20일 오전 10시 제주 서귀포시 토평동에 위치한 서귀포시민구장에서 2015 호주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을 대비해 6일차 전지훈련을 가졌다.

리그가 종료된 K리그, 일본 J-리그, 중국 슈퍼리그에서 뛰는 선수들로 구성된 28명의 선수들이 제주 전지훈련에 참가했다. 차두리(서울), 홍철(수원),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등 대표팀 경력이 있는 선수들을 비롯해 임창우(대전), 이재성(전북), 권창훈(수원) 등 대표팀에 첫 소집된 14명의 선수들은 열정적으로 훈련에 임하며 제주 하늘 아래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날 훈련에서는 경미한 부상으로 휴식을 취하고 있는 윤일록(서울)과 박종우(광저우 푸리)을 제외한 26명의 선수들이 훈련에 임했다.

6일차 훈련을 통해 슈틸리케호가 추구하는 팀 스피릿을 엿 볼 수 있었다. 그것은 바로 ‘여유’와 ‘믿음’이었다.

특히 신태용 수석코치는 선수들이 훈련 도중에 실수를 해도 다그치지 않고 격려의 말을 전하면서 ‘여유’의 정신을 강조했다.

실제로 신태용 코치는 “축구는 발로 하는 운동이니깐 누구든 실수할 수 있다. 실수를 해도 조급해 하지 말고 여유를 갖고 플레이하라”면서 조급한 마음보다는 여유를 갖고 플레이하면 실수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여유’와 함께 동료 사이에 ‘믿음’을 거론했다. 서로를 믿고 패스를 하라는 뜻으로 믿음을 기반으로 한 팀 플레이를 반복적으로 선수들에게 강조했다.

슈틸리케호의 팀 스피릿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슈틸리케호가 '여유'와 '믿음'의 팀 스피릿을 드러내면서 내년 아시안컵에 대한 전망을 환하게 밝히고 있다.

사진=윤경식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