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아시안컵 최종명단, 포지션별 경쟁 구도
입력 : 2014.12.2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2015 호주 아시안컵에 나설 23인의 최종 명단이 발표됐다.

공격진에는 박주영이 빠지고 이정협이 들어갔고, 조영철과 이근호가 합류했다. 미드필더에는 이명주의 이름이 눈에 띈다. 포항을 떠난 후 A대표팀에서 잠시 멀어졌던 이명주는 ‘중동통’ 슈틸리케 감독의 지속적인 체크 아래 명단에 합류하게 됐다. 한교원, 김민우, 남태희 등 슈틸리케 감독 체제에서 주목 받은 선수들과 함께 구자철, 손흥민, 이청용, 기성용 등 해외파 주축 선수들도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수비진에는 큰 변화가 없는 가운데 홍정호의 탈락이 눈에 띈다. 왼쪽 수비수에 박주호와 김진수, 오른쪽 측면에 차두리와 김창수가 선발됐고, 장현수, 김영권, 곽태휘, 김주영이 중앙 수비수로 합류했다. 골키퍼에는 김승규, 김진현, 정성룡이 포함됐다.

2015 호주 아시안컵 A대표팀 최종명단
GK : 김승규(울산 현대),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정성룡(수원 삼성)
DF : 장현수(광저우 부리),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곽태휘(알 힐랄), 김진수(호펜하임), 차두리, 김주영(이상 FC서울), 박주호(마인츠 05)
MF : 기성용(스완지 시티), 이청용(볼턴 원더러스), 손흥민(바이엘 04 레버쿠젠), 한국영(카타르 SC), 남태희(레크위야 SC), 구자철(마인츠 05), 김민우(사간 토스), 한교원(전북 현대), 이명주(알 아인)
FW : 조영철(카타르 SC), 이근호(엘 자이쉬SC), 이정협(상주 상무)

그래픽=김성진 기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