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보, ''바르사, 항상 더 높은 곳 향한다''
입력 : 2014.12.2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지우 인턴기자= 바르셀로의 수문장 클라우디오 브라보가 팀은 항상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달려간다며 시즌에 임하는 각오를 드러냈다.

브라보는 21일 스페인 ‘마르카’에 게재된 인터뷰에서 “바르셀로나의 목표는 한 팀으로 더 높은 곳을 향해 가는 것이다”고 운을 뗀 뒤 “우리는 매 경기 더 좋은 모습을 보이길 원하다. 그러면서 더 큰 성과를 이뤄내고 싶다”며 지금 모습에 만족하지 않고 나날히 발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바르셀로나는 손쉽게 올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진출하면서 유럽 제패를 향한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리그에서 상황은 조금 다르다. 엄청난 연승 행진을 펼치고 있는 ‘영원한 맞수’ 레알 마드리드에 밀려 리그 2위에 머물고 있는 것이다.

지금의 흐름이라면 지난 시즌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에 밀린데 이어 2년 연속 마드리드 연고지 팀에 우승을 내줘 자존심에 깊은 상처를 입을 수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브라보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는 힘든 상대를 많이 존재한다”며 “올 시즌 우리는 예기치 못한 경기에서 승점들을 잃었다. 이런 부분에서 알 수 있듯이 라리가는 매우 경쟁적이고 힘든 리그다”며 라리가에서 우승 하는 것이 결코 쉬운게 아니라고 덧붙였다.

사진=ⓒBPI/스포탈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