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피레스, ''아스널 최고 영입은 카소를라''
입력 : 2015.01.27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지우 인턴기자= 아스널 출신의 전설적인 미드필더 로베르트 피레스가 친정팀 후배 산티 카소를라(31)에게 극찬의 말을 전했다.

피레스는 27일(한국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게재된 인터뷰에서 "내가 생각하기에 아스널 최고의 영입은 카소를라다"고 운을 뗀 뒤 "팬들은 알렉시스 산체스라고 생각할 수 있고 나 또한 그를 좋아한다. 하지만 카소를라는 지난 몇 달 동안 아스널 최고의 선수였다"며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카솔라에게 칭찬의 박수를 보냈다.

카소를라는 최근 공격형 미드필더로 변신해 눈부신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리그 22라운드 맨체스터 시티와의 중요한 일전에서는 뛰어난 공격 전개 능력과 탈압박을 자랑하며 1골 1도움을 기록해 2-0 승리의 일등공신이 됐다.

이런 극찬은 피레스가 처음이 아니다. 아스널의 아르센 벵거 감독도 최근 언론을 통해 "카소를라는 현재 최고의 전성기를 보내고 있다. 기술적으로도 완벽한 모습이다"고 말한 바 있다.

스페인 국가대표 출신의 카소르라 2012년 여름 말라가를 떠나 아스널에 입단했다. 이적 이후 측면 공격수를 주로 맡으며 알짜배기 활약을 펼쳤다. 올시즌에는 중앙으로 이동해 자신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키며 아스널의 공격을 이끌고 있다.

한편 피레스는 벵거 감독과 함께 2003/2004시즌 리그 무패 우승의 대기록을 세운 아스널의 살아있는 전설이다. 2006년 아스널을 떠나 비야레알, 애스턴 빌라 등을 거쳤으며 현재는 인도의 FC 고아에서 선수 생활의 말년을 보내고 있는 중이다.

사진=ⓒBPI/스포탈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