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니 라이브] 이근호, “호주의 뒤, 앞보다 약하다”
입력 : 2015.01.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시드니(호주)] 정성래 기자= “앞은 강하지만 뒤는 약하다. 후반 기동력도 떨어진다”

한국A대표팀의 이근호는 29일 시드니 외곽 레이카르트 오발에서 호주와의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호주 아시안컵 결승전을 앞두고 훈련을 시작한다. 이날 훈련 전 인터뷰에 나선 이근호는 호주전 각오에 대해 “어떻게 해서라도 승리를 거둘 것이다. 패배하면 지금까지의 고생이 물거품이 된다. 각오를 다지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호주의 특징에 대해 “프레싱과 높이가 좋다. 하지만 한 꺼풀 벗기면 뒷 공간이 나온다. 이를 노릴 것이다. 호주는 앞은 강하지만 센터백이 느리다. 후반 기동력도 떨어진다”며 뒷공간을 활용한다면 우리가 쉽게 공격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이미 붙어 봤지만, 어려울 것 없다. 서로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라며 모든 것을 알고 있는 만큼 실력으로서 호주를 꺾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아직까지 득점이 없는 것에 대해 “오른쪽에 섰을 때 왼쪽의 (손)흥민이가 공격을 자주 나간다. 나까지 나가면 균형이 깨진다. 물론 득점을 하고 싶지만, 상황에 맞게 움직이고 있다”며 팀의 균형을 먼저 생각하고 있기에 득점이 터지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편 이근호는 호주의 공격수 팀 케이힐에 대해 “작지만 헤딩이 좋다는 것은 위치선정이 좋다는 소리다. 직접 부딪혀 봤는데 힘도 좋다”며 그를 향한 경계를 드러냈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