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CSKA 공격수 둠비아 영입 '임박'
입력 : 2015.01.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지우 기자= AS 로마가 CSKA 모스크바의 핵심 공격수 세이두 둠비아(27) 영입에 임박했다.

영국 '데일리메일'은 30일(한국시간) 보도를 통해 "로마가 CSKA 모스크바와 둠비아 이적료 협상에 합의했다. 둠비아의 개인적인 동의만 이뤄진다면 최종 협상이 체결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정확한 이적료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기존 CSKA 모스크바가 둠비아의 이적료로 책정했던 2,500만파운드(약 424억원) 선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로마는 유벤투스의 거의 유일하다 싶은 세리에A 대항마로 올시즌에도 치열한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올시즌 로마(승점 42점)는 부족한 득점수로 인해 유벤투스(승점 49점)에 밀려 리그 2위에 그치고 있다.

실제로 로마의 리그 득점수는 33점으로 선두 유벤투스에 11점이나 부족한 수치다. 각각 3위와 4위를 달리고 있는 나폴리와 라치오의 팀 득점수 36점에도 못 미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로마는 겨울 이적 시장 내내 공격수 보강을 원했고 러시아 무대에서 뛰어난 득점력을 선보이고 있는 둠비아를 영입 대상으로 낙점한 것이다.

코트디부아르 출신의 둠비아는 제2의 디디에 드로그바로 불릴 정도로 갖고 있는 능력이 출중하다. 2010년 CSKA 모스크바에 입단했고 이후 매시즌 훌륭한 활약을 펼치며 빅클럽들의 수많은 러브콜들을 받아왔다.

사진=ⓒBPI/스포탈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