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네이션스컵] '보니 멀티골' 코트디부아르, 알제리 꺾고 4강 진출
입력 : 2015.02.0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민 기자= 코트디부아르가 알제리를 꺾으며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4강에 진출했다.

코트디부아르는 2일 새벽(한국시간) 누에보 에스타디오 드 말라보에서 열린 알제리와의 2015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8강전에서 멀티골을 터뜨린 윌프레드 보니의 활약에 힘입어 3-1로 승리했다. 이로써 코트디부아르는 4강 티켓을 획득했다. 코트디부아르는 5일 콩고민주공화국과 결승행 티켓을 놓고 1992년 이후 역대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두 번째 우승에 도전한다.

경기 양상은 백중세였다. 점유율은 외려 알제리가 높았다. 알제리는 60:40이라는 점유율의 우세속에 총 14개(유효슈팅 5)의 슈팅을 시도하며 화력을 높였다.

승부는 결정력에서 갈렸다. 코트디부아르는 스트라이커 보니의 활약에 웃었다. 보니는 전반 26분과 후반 23분에 골을 터뜨리며 코트디부아르의 공격에 정점을 찍었다.

알제리는 수다니가 후반 6분 골을 동점골을 터뜨리며 반격의 기회를 맞았지만, 더 이상의 반전은 없었다. 외려 후반 추간시간 공격에 집중한 알제리는 제르비뉴에게 추가골을 허용했다. 결국 이날 경기는 코트디부아르의 3-1 승리로 끝났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