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십 34R] 김보경, 위건 데뷔골 작렬...블랙풀에 3-1 승리 견인
입력 : 2015.03.0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윤경식 기자= 김보경이 드디어 위건 애슬레틱에서의 데뷔골을 성공시켰다. 골은 1년 2개월만이다.

김보경이 속한 위건은 1일(한국시간) 0시 영국 블룸필드 로드에서 열린 2014/2015시즌 영국 챔피언십 경기서 3-1로 승리를 거뒀다.

중앙 미드필더로 선발 출격한 김보경은 전반 내내 적극적인 몸싸움과 경기 조율로 안정적인 경기를 이끌었고 위건이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결정적인 것은 역시 득점을 기록한 것이었다. 김보경은 전반 추가시간 3분 저메인 페넌트의 패스를 이어받아 오른발 슛으로 연결했고 선제골을 만들어 냈다.

골과 함께 기분 좋게 후반전을 맞이한 김보경은 적극적인 수비가담까지 더했다. 여기에 후반 18분 김보경은 빠른발을 이용해 포츈에 패스를 시도하는 공격적인 모습까지 선보였다.

김보경의 활약속에 위건은 후반 18분 해리 맥과이어, 이어 후반 34분 맥클린의 추가 골로 3점차 리드를 잡아 승기를 잡았다. 후반 40분 블랙풀의 마딘에 1점을 내줬으나 결국 2점차 리드를 지켜내 승리를 거뒀다.

이 경기 승리로 위건은 2연패의 사슬을 끊었다. 그러나 최하위 블랙풀을 꺾었을 뿐, 여전히 3부리그 강등 위기에 처해있어 위기감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위건에서의 데뷔골을 성공시킨 김보경은 점차 팀에서의 자리를 잡아가며 긴 부진의 터널을 서서히 빠져 나오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 게티이미지 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