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27R] ‘쿠티뉴 환상 결승골’ 리버풀, 맨시티에 2-1 승… 5위 상승
입력 : 2015.03.0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리버풀이 쿠티뉴의 중거리슛으로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에 승리했다.

리버풀은 유로파리그를 치른 지 2일 만인 1일 안필드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2014/201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에서 2-1로 승리했다. 전뱐전을 1-1로 비긴 가운데 후반 30분 터진 쿠티뉴의 환상적인 중거리슛이 골이 되며 승점 3점을 차지했다.

14승 6무 7패 승점 48점이 된 리버풀은 사우샘프턴(승점 46점)을 제치고 6위에서 5위로 1계단 올라섰다. 맨시티는 16승 7무 4패 승점 55점으로 2위를 이어갔다.



랠러너의 기선 제압 선제골
리버풀은 초반부터 맨시티를 강하게 몰아붙였다. 슈팅은 전반 8분 맨시티 투레의 발에서 먼저 나왔지만 1분 뒤 랠러너의 슈팅을 시작으로 리버풀이 공격이 계속됐다. 그리고 전반 11분 핸더슨이 선제골을 뽑아냈다.

헨더슨은 오른쪽 측면에서 중앙으로 파고들면서 중거리슛을 시도했고 이것이 그대로 골대 안으로 들어갔다. 1-0으로 앞선 리버풀은 2분 뒤 쿠티뉴의 중거리슛이 이어졌다.



제코의 동점골로 승부는 원점
맨시티는 아구에로를 앞세워 조금씩 분위기를 바꿔나갔다. 그리고 전반 25분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는 동점골이 나왔다. 동점골은 제코의 발에서 나왔다.

아구에로가 아크 앞에서 페널티지역 안으로 밀어줬고 문전으로 파고든 제코가 이를 슈팅해 골망을 흔들었다. 분위기를 바꾼 맨시티는 전반 32분 제코가 아크 왼쪽에서 중거리슛을 날리며 역전골을 노렸다. 리버풀도 전반 막판 좋은 기회를 만드는 듯했지만 골이 되지는 않았다.



쿠티뉴 골로 다시 앞서간 리버풀
후반전 들어 다시 리버풀이 공격적으로 나섰다. 수 차례 맨시티 진영을 침투하며 슈팅했다. 후반 7분에는 스털링이 골문 정면에서 결정적인 슈팅을 날렸으나 빗나갔다.

리버풀의 계속된 공격에 고전한 맨시티는 밀너 투입으로 변화를 주었다. 그러나 즉각적인 효과는 없었다. 쿠티뉴를 중심으로 한 리버풀의 공격은 멈추지 않았다. 맨시티는 패스 전개로 템포를 바꾸려 했으나 여의치 않았다.

리버풀의 우세한 경기 운영은 후반 30분 추가골로 나왔다. 쿠티뉴가 돌파를 하면서 중거리슛을 시도해 맨시티의 골대 안으로 집어넣었다.



무위에 그친 맨시티의 반격
다시 1골 뒤진 맨시티는 램파드를 투입하며 마지막 승부수를 던졌다. 하지만 리버풀의 흐름이 끊어지지 않았다. 리버풀은 계속해서 압박하며 맨시티를 위협했다.

경기 종반으로 향하면서 리버풀에 큰 기회가 왔다. 후반 42분 스터리지가 맨시티 문전에서 날카로운 슈팅을 날렸다. 반면 맨시티는 리버풀 진영으로 제대로 공격 전개를 하지도 못했다.

결국 리버풀의 우세한 분위기는 끝까지 이어졌고, 리버풀이 승점 3점의 주인이 됐다.

▲ 2014/2015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7R (3월 1일 – 안필드)
리버풀 1 헨더슨(11’), 쿠티뉴(75’)
맨체스터 시티 1 제코(25’)
* 경고 : 랠러너(리버풀), 페르난지뉴, 밀너, 보니(이상 맨체스터 시티)
* 퇴장 : -

▲ 리버풀 출전 선수(3-4-3)
미놀렛(GK) – 로브렌, 슈크르텔, 찬 – 모레노(83’ 투레), 앨런, 헨더슨, 마르코비치(76’ 스터리지) – 쿠티뉴, 스털링, 랠러너 / 감독 : 로저스
*벤치 잔류 : 워드(GK), 윌리엄스, 램버트, 보리니, 발로텔리

▲ 맨체스터 시티(4-4-2)
하트(GK) – 콜라로프, 망갈라, 콩파니, 사발레타 – 실바, 페르난지뉴(78’ 보니), 투레, 나스리(83’ 램파드) – 제코(58’ 밀너) 감독 : 페예그리니
*벤치 잔류 : 카바예로(GK), 클리시, 데미첼리스, 페르난두, 램파드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