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골' 수아레스, ''바르사 입단 후 가장 중요한 골''
입력 : 2015.03.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지우 기자= 바르셀로나의 최전방 공격수 루이스 수아레스가 '엘 클라시코'에서 결승골을 기록한 것에 대해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바르셀로나는 23일 새벽 5시(한국시간) 스페인의 캄프 누에서 열린 2014/2015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28라운드 레알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 2-1 승리를 기록했다. 이로써 선두 바르셀로나는 2위 레알과의 승점 차이를 4점으로 벌리는데 성공했다.

결승골의 주인공은 지난 여름 바르셀로나에 입단한 수아레스였다. 수아레스는 제레미 마티유(바르셀로나)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의 골로 팽팽하게 맞서던 후반 11분 레알의 골망을 흔들었다. 디나엘 알베스의 뒷공간 패스를 완벽한 퍼스트 터치에 이은 정확한 마무리로 연결해 팀에 승점 3점을 안겼다.

이에 수아레스는 경기 후 스페인 'TV3'에서 "내가 바르셀로나 소속으로 넣은 골 중에서 가장 중요한 득점이었다"고 운을 뗀 뒤 "오늘 승리는 추격하고 있는 레알을 상대로 거뒀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바르셀로나 선수들 모두 정말 행복한 상태다"며 결승골과 함께 승리에 대한 만족감을 나타냈다.

바르셀로나는 이날 승리로 라 리가 우승에 굉장히 유리한 고지를 점하게 됐다. 그러나 수아레스는 방심의 끈을 놓지 않았다.

그는 "리그 우승이 정말 힘들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오늘 승리의 이점을 반드시 살려 레알을 꺾을 생각이다"며 우승을 향한 열망을 드러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