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 밀란, 헬로키티와 콜라보레이션… 여성-유년층 공략
입력 : 2015.04.01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일본의 유명 캐리턱 헬로키티가 이탈리아 세리에 A 명문팀 AC 밀란의 유니폼을 입었다. 만우절 거짓말이 아닌 진짜 뉴스다.

밀란은 지난 3월 31일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헬로키티의 제작사인 산리오 컴퍼니와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밀란의 헬로키티와 파트너십 체결은 재정 확보를 위한 전략적 선택이다.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캐릭터 중 하나인 헬로키티를 이용한 마케팅을 펼쳐 밀란의 이미지를 넓히고 취약 타겟인 여성 및 유년층을 공략하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산리오 컴퍼니 입장에서도 밀란의 이미지를 헬로키티에 이용해 더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출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서로에게 윈윈이 되는 계약이 됐다.

밀란 관계자는 “헬로키티처럼 전 세계 젊은 층에서 열광적으로 좋아하는 유명 브랜드 같이 우리는 항상 이탈리아 및 세계적인 기업과의 협업을 원했다”면서 파트너십 체결을 반겼다. 산리오 컴퍼니의 관계자도 “밀란과의 콜라보레이션에 매우 만족한다”는 환영의 뜻을 밝혔다.

사진출처=AC 밀란 홈페이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