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포항] 황선홍 감독, ''대전은 껄끄러운 상대, 승점 3점 만족''
입력 : 2015.04.1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대전] 김지우 기자= 올시즌 리그 첫 연승에 성공한 포항의 황선홍 감독이 대전전 승리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포항은 19일 오후 4시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5 7라운드 대전과의 경기에서 문창진, 티아고의 연속골에 힘입어 2-0 승리를 기록했다.

이로써 포항은 지난 전남전 4-1 승리에 이어 올시즌 첫 연승 행진을 달렸다. 또한 승점 12점을 기록하며 리그 순위도 4위로 끌어올렸다. 반면 대전은 다시 한 번 첫 승 사냥에 실패하며 승점 1점(1무 6패)으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황선홍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대전 원정이고 껄끄러운 상대다. 그래도 선수들이 열심히 뛰어서 승점 3점을 확보할 수 있었다.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며 경기 소감을 전했다.

이날 황선홍 감독은 지난 전남전과 마찬가지로 제로톱 전술을 들고나왔다. 이에 대해서 황선홍 감독은 "계속 제로톱을 쓸 것은 아니다. 상대 수비 전술에 따라서는 다를 것이다. 다음은 인천 원정 경기다. 잘 분석해서 대비할 생각이다"고 설명했다.

이날 티아고는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포항의 공격을 이끌었다. 이에 황선홍 감독은 "긍정적이라고 생각한다. 수비적인 부분이나 동료들과의 호흡 등에서는 다듬어야 될 부분이 있다. 그래도 자신의 능력을 잘 보여주고 있다"며 칭찬의 박수를 보냈다.

끝으로 황선홍 감독은 "전술적인 부분이나 여러가지 면들은 보완해야 된다. 그러나 오늘은 승점 3점이 목표였고 목표를 이뤄 만족스럽다"고 덧붙였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