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전] '첫 승' 조진호, ''최선 다한 선수들에게 고맙다''
입력 : 2015.04.26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수원] 신명기 기자= '강호' 수원 삼성을 상대로 시즌 첫 승을 거둔 대전 시티즌의 조진호 감독이 승리 소감을 밝혔다.

대전은 26일 오후 4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5 8라운드 수원과의 홈경기서 2-1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대전은 리그 무승 기록을 7경기에서 마치며 반전을 꾀할 수 있게 됐다. 반면 '선두' 전북을 추격할 수 있었던 수원은 대전에게 발목 잡혀 전북에 승점 5점차를 기록하게 됐다.

경기 후 공식 기자회견에 나선 조진호 감독의 표정은 상기돼 보였다. 조진호 감독은 "강호 수원을 상대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선수들에게 감사한다. 이제 초반인만큼 앞으로 좋은 경기해서 반전을 꾀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수원의 맹공을 막아낸 대전은 위협적인 역습을 통해 찬스를 잡았고, 아드리아노의 2골을 앞세워 감격적인 첫 승을 이뤄냈다.

조진호 감독은 "선수들에게 계속 연패에 빠지고 ‘최강’ 수원을 상대로 두려워하지 말라고 선수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었는데 잘 통했던 것 같다. 선수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는만큼 앞으로 더욱 좋은 성적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혀 첫 승에 안주하지 않겠다는 생각을 나타냈다.

이어 2골을 터뜨린 아드리아노에 대해 "2골을 넣었기 때문에 100%라고 평가하고 싶다. 선수들이 아드리아노에게 패스주는 것만 잘 해준다면 앞으로도 더 많은 골을 넣을 것이다"라고 평가하며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는 뜻을 밝혔다.

수원전서 소중한 1승을 거둔 대전은 내달 3일 인천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다. 서로 하위권에 쳐져있는만큼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이에 대해 조진호 감독은 "인천도 간절함이 있는 팀이기 때문에 쉽지 않을 것이다. 또한 공격수 케빈이 결장할 것으로 보이는데 오히려 인천의 패스 플레이가 활발해질 것으로 보여 큰 차이는 없다고 본다. 케빈과 관계없이 우리 만의 축구를 해보겠다"고 평가하며 인천전서 연승을 노려보겠다는 뜻을 전했다.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