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무리뉴 ''언젠간 첼시외 EPL팀 사령탑 부임 가능''
입력 : 2015.05.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지우 기자= 주제 무리뉴 감독이 언젠가 첼시 외에 또 다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팀 사령탑 부임도 가능하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무리뉴 감독은 22일 영국 'BBC'에 게재된 인터뷰에서 "언젠간 로만 아브라히모비치 구단주가 내가 첼시에 적합한 감독이 아니라는 생각을 할 때, 그러나 내가 계속 감독 생활을 하고 싶을 때, 나는 첼시 외에 EPL팀 사령탑에 부임할 수 있다"고 말했다.

FC 포르투에서 인상적인 성과를 거둔 무리뉴 감독은 지난 2004년 로만 구단주의 부름을 받고 첼시 지휘봉을 잡았다. 이후 무리뉴 감독은 특유의 카리스마 넘치는 리더십을 앞세워 팀에 리그 우승, FA컵 우승 등을 안기며 명장의 반열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2007년 첼시를 떠난 뒤에는 인터 밀란, 레알 마드리드 사령탑을 거쳤고 지난 2013년에는 재차 첼시로 복귀했다. 빠르게 자신의 색깔을 팀에 입힌 무리뉴 감독은 올 시즌 리그와 리그컵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리며 가치를 입증해 보였다. 첼시가 곧 무리뉴였고 무리뉴가 첼시였다고 봐도 무방한 그동안의 행보였다.

이어 무리뉴 감독도 "로만이 말을 하기 전까지 내 스스로 첼시를 떠나는 일은 없을 것이다"면서 "물론 다른 클럽의 감독을 맡을 수도 있다. 하지만 나는 첼시를 사랑하고 로만가 계속 함께할 것이다"고 첼시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