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전남] '멀티골 폭발' 강수일, ''팀 동료들 덕분이다''
입력 : 2015.05.2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지우 기자= 멀티골을 기록하며 제주유나이티드의 승리를 이끈 강수일이 팀 동료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제주는 23일 오후 3시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클래식 2015 12라운드 전남과의 경기에서 전반전 강수일의 멀티골과 후반 42분 터진 이용의 극적인 골로 3-2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3위 제주는 홈 6경기(5승 1무) 연속 무패 행진과 동시에 승점 18점을 기록하며 한 경기 덜 치른 2위 수원과의 승점 차이를 2점으로 좁혔다. 반면 전남은 중위권 도약에 실패했다.

승리의 일등공신이 된 강수일은 경기 후 "경기가 굉장히 흥미진진했다. 결과적으로 이겨서 정말 기쁘다. 마지막 이용 선수가 골을 넣어줘서 저희가 승리할 수 있었다. 정말 행복한 시간이다"며 승리의 기쁨을 누렸다.

강수일은 전반 9분 만에 정확한 슈팅으로 전남의 골망을 공략했다. 그러나 여기서 그치지 않고 4분 뒤 각이 부족한 상황서 날렵한 왼발 터닝 슈팅으로 추가골을 성공시켰다. 이밖에도 강수일은 경기 내내 활발한 돌파와 연계 플레이로 제주의 공격을 이끌었다

이에 강수일은 "일단 모든 선수들이 열심히 했기 때문에 전반전 좋은 결과를 얻었다. 또한 내 골도 좋은 패스가 와서 득점으로 연결시킬 수 있었다. 후반전은 다소 아쉽게 두 골을 허용하며 힘들었지만 선수들 모두가 승리를 갈망해 극적인 결과를 만들어냈다"며 승리의 공을 팀 동료들에게 돌렸다.

강수일은 이날 첫 골을 기록한 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레알 마드리드)의 전매특허 세리머니를 따라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대해선 "세리머니를 준비하면 경기가 잘 안 풀린다. 그래서 따로 생각하지는 않았다. 그런데 골을 넣고 나니 생각이 나는 것이 없어 한 번 해봤다"며 웃어보였다.

끝으로 강수일은 "오늘 경기로 인해 모든 선수들이 자신감을 가졌을 거라고 생각한다. 다음 원정에서 꼭 승리를 해 원정 첫 승을 기록하도록 하겠다"고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