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K리그 콘텐츠 만드는 K리그 명예기자 모집
입력 : 2015.05.24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2015시즌 하반기 K리그를 홍보할 명예기자를 모집한다.

K리그 명예기자는 축구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주요 포탈사이트 및 K리그 공식 홈페이지(www.kleague.com), 블로그(blog.naver.com/withkleague), 페이스북(www.facebook.com/withKLEAGUE), 트위터(@kleague) 등을 통해 축구팬에게 전하는 역할을 맡는다.

올해 11기째를 맞은 명예기자는 프로축구 최상위리그인 K리그 클래식과 2부 K리그 챌린지를 비롯해 U-18리그인 K리그 주니어 경기를 분석하고 홍보하게 된다. 또한 K리그 초보팬부터 열성팬까지를 아우르는 색다른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기회를 갖는다.

2015시즌 상반기에는 명예기자가 직접 기획하고 제작한 콘텐츠 ‘K리그 클래식 12색 썰전’, ‘발로하는 공놀이’ ‘폴리가 알려주는 축구 궁금증 ’추꿍‘’, ‘아마도 축구만화’, ‘비포하이라이트’, ‘내 멋대로 관전포인트’를 포털사이트(http://post.naver.com/my.nhn?memberNo=2090255)를 통해 선보여 팬들의 큰 인기를 받았다.

모집 기간은 5월 25일(월)부터 31일(일)까지이며 모집 분야는 디자인, 영상, 글 부문이다. 합격자는 6월 4일(목)에 개별 통보한다.

지원 자격은 K리그 클래식 12팀과 K리그 챌린지 11팀 등 23개 모든 팀에 관심과 열정을 고루 갖추고 오는 6월부터 12월까지 활동이 가능한 축구팬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모집분야별 우수한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갖추거나 블로그를 운영하는 지원자는 우대한다.

접수방법은 K리그 홈페이지(www.kleague.com)의 지원서 양식을 채워 모집 분야별 구비 서류와 함께 이메일(kleague@kleague.com)로 보내면 된다.

선발된 명예기자에게는 K리그 현장을 취재할 수 있는 출입증과 취재 지원비가 제공되며, 우수 명예기자에게는 특별 취재 기회가 부여된다. 또한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최하는 각종 행사와 이벤트에 우선 초청되고, 축구 산업 종사자 특강 및 관련 분야의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2005년 1기부터 활동을 시작한 K리그 명예기자는 참신하고 다양한 콘텐츠로 축구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해왔으며, 주요 포털사이트와 요청 언론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 K리그 명예기자 선발
○ 모집기간 : 2015년 5월 25일(월)~ 2015년 5월 31일(일)
○ 모집부문 : 디자인, 영상, 글
○ 선발인원 : 총 4명
○ 활동기간 : 2015년 6월 13일 ~ 2015년 12월 10일
○ 합격자발표 : 2015년 6월 4일(목) 개별통보
○ 제출서류
1)K리그 양식의 자기소개서 (K리그 홈페이지 참조)
2)새로운 K리그 콘텐츠 기획물 (자유 형식의 글/ 디자인/ 영상 중 택 1)
*디자인 : 웹툰, 인포그래픽, 광고 등 형식 무관
○ 접수: 이메일 접수(kleague@kleague.com)
○ 혜택
1) 월 1회 취재비 지원(교통비, 실비)
2) 우수 명예기자 선발 및 시상
3) 우수 명예기자 특별 취재 기회 부여
4) 축구산업 종사자 특강
5) K리그 전 경기 출입 ID카드 발급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