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리오 퍼디난드, 현역 은퇴 선언
입력 : 2015.05.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윤경식 기자= 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속으로 활약한 리오 퍼디난드가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퍼디난드는 30일(한국시간) 영국의 'BT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현역 은퇴를 선언했다.

은퇴를 선언한 퍼디난드는 "지금이 은퇴하기에 최적의 시간인 것 같다. 처음 축구를 시작하게 됐을때 웨스트햄, 리즈, 맨유와 같은 팀에서 뛰게될 것이라고 는 생각도 못했다"며 은퇴소감을 밝혔다.



1995년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에서 프로생활을 시작한 퍼디난드는 본머스와 리즈 유나이티드를 거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퀸즈파크 레인저스 등에서 프로 통산 541경기를 소화했다.

특히, 2002년 입단한 맨유에서는 6번의 리그 우승, FA컵 우승 1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1회, 리그컵 3회등 화려한 기록을 남겼다. 잉글랜드 국가대표로도 81경기를 소화하며 수비의 핵심 역할을 했다.

퍼디난드는 자신의 커리어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 퍼거슨 감독에게도 "퍼거슨감독 이 없었다면 모든 것이 가능하지 않았을 수 있다.그의 위대한 업적은 나를 축구선수 뿐 아니라 인간으로서 성장하게 만들었다. 퍼거슨 감독은 영국 축구 역사살 가장 위대한 감독이다"라며감사의 말을 전했다.

지난 시즌 맨유를 떠나 QPR로 이적했지만 부상과 노쇠화로 고작 11경기에 출전한 퍼디난드는 지난 27일 QPR과 재계약에 실패하며 은퇴가 예상된 상황이었다.

퍼디난드가 은퇴를 발표함에 따라 또 한명의 전설이 그라운드를 떠나게 됐다.

사진=게티이미지 코리아, BT스포츠 캡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