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히딩크, 네덜란드 대표팀 감독 사임
입력 : 2015.07.02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윤경식 기자= 거스 히딩크 감독이 결국 네덜란드 대표팀 사령탑 자리에서 내려오게 됐다.

네덜란드 축구협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30일(한국시간) 히딩크 감독의 사임을 공식 발표했다.

2014 브라질월드컵 직후 루이스 판 할 감독의 뒤를 이어 네덜란드 대표팀 지휘봉을 다시 잡은 히딩크 감독은 큰 기대와 달리 계속해서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특히, 네덜란드는 현재 유로 2016 예선 A조에서 아이슬란드, 체코에 이어 3위에 머무르면서 본선 진출을 장담할 수 없게 됐으며 히딩크 감독은 온갖 질타를 받아야만 했고 심지어 경질 압박까지 받아야했다.

물론, 네덜란드는 최근 벌어진 유로 예선전에서 라트비아를 꺾고 2위 체코와 승점 차를 3점차로 좁히긴 했으나, 현재의 경기력으로는 조 2위까지 주어지는 본선 직행 티켓을 따낼지는 여전히 험난하다는 의견이 비중했다. 이에 책임을 지고 히딩크 감독은 감독직에서 물러난 것.

히딩크 감독은 사임과 관련해 “이렇게 된 것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다. 네덜란드 감독직을 다시 수행하게돼 매우 영광이었다. 내 후임은 프랑스에서 열리는 유로 2016에서의 성공을 빈다”고 전했다.

한편, 아직 히딩크 감독의 후임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네덜란드 현지 언론에 따르면 수석코치인 대니 블린트가 감독직을 수행할 것 이라고 전해졌다.

사진=네덜란드 축구협회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