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伊 언론, ''포그바, 2016년 여름 바르사 합류''...이적료 1,123억
입력 : 2015.06.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신명기 기자= 바르셀로나가 오매불망 영입을 기다렸던 폴 포그바(22, 유벤투스)의 영입을 마무리 지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영국 ‘스카이 스포츠’는 30일(한국시간) 이탈리아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를 인용해 “바르사가 6,400만 파운드(약 1,123억 원)의 이적료로 포그바 영입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포그바는 2016년 여름 바르사로 이적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아직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유럽 정상급 미드필더로 거듭난 포그바는 그동안 수많은 이적설에 시달려 왔다. 특히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파리 생제르맹(PSG), 맨체스터 시티 등 유럽 유수의 빅클럽들로부터 구애를 받아 주가를 높였다.

그 중에서도 바르사는 아리에도 브라이다 단장과 포그바의 에이전트 미노 라이올라의 친밀한 관계를 활용해 포그바 영입을 적극적으로 시도했다. 또한 바르사 차기 회장 후보인 후안 라포르타가 선거 공약으로 포그바의 영입을 내세우기도 했다.

여러 경로로 포그바의 영입을 추진한 바르사는 거액의 이적료와 연봉을 제시한 맨시티를 제친 것으로 보인다.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는 “양팀의 수뇌부가 점심 식사를 함께 하면서 이적에 동의했다. 다만 바르사의 영입 금지조치가 풀리는 내년 여름에 이적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 경우 포그바는 한 시즌 더 유벤투스에서 활약한 뒤 출전 가능시기에 바르사로 이적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 게티이미지 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