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전설' 파울러, ''리버풀, 벤테케 영입해야 돼''
입력 : 2015.07.03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지우 기자= 리버풀의 '전설' 로비 파울러가 친정팀을 향해 '괴물 스트라이커' 크리스티안 벤테케(애스턴 빌라)의 영입을 강력 추천했다.

리버풀은 지속적으로 벤테케의 영입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이적료 협상에서 난항을 겪으며 이렇다 할 진전을 보이지 못하고 있다.

리버풀은 벤테케의 이적료로 2,500만 파운드(약 439억 원) 이상을 지불할 수 없다는 생각이지만 빌라는 벤테케의 바이아웃 금액인 3,250만 파운드(약 570억 원) 이하는 안 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파울러가 벤테케의 영입을 강력 추천하고 나섰다. 파울러는 현역 시절 리버풀 유니폼을 입고 369경기에서 183골을 넣은 레전드다.

그는 3일 영국 '리버풀 에코'와의 인터뷰에서 "리버풀은 검증된 골잡이를 영입해야 되고 이런 점에서 벤테케가 이상적인 보강이 될 수 있다"면서 "벤테케는 환상적인 선수다. 활용도, 강인함, 스피드, 피지컬, 마무리 능력 등 모든 부분에서 벤테케는 리버풀의 핵심 선수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지난 2012년 여름 빌라에 입단한 벤테케는 이후 타고난 피지컬을 바탕으로 센세이셔널한 활약을 펼쳤다. 다소 기복있는 플레이가 단점으로 지적되지만 확실한 득점력과 파워를 겸비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내에서도 상위 수준의 원톱으로 손꼽힌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