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아틀레티코, '21세 천재 FW' 비에토 영입 발표
입력 : 2015.07.08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윤경식 기자=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비야레알로부터 천재 공격수 루시아노 비에토(21)를 영입했다.

아틀레티코는 8일(한국시간) “비야레알로부터 스트라이커 비에토를 영입했다. 비에토는 향후 6시즌 동안 우리와 함께할 것이다”라며 공식 발표했다.

지난해 비야레알로 이적한 비에토는 21세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리그 32경기에 출전해 12골 2도움을 기록하며 프리메라리가의 떠오르는 공격수로 성장했다. 또한, 유로파리그서도 8골을 몰아치며 유럽 무대에서도 그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이를 인정받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리버풀 등 빅클럽들이 관심을 드러냈으나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은 "나는 비에토가 그의 커리어 초반에 보여준 모습은 다비드 비야와 매우 닮았다고 생각한다. 비록 많은 골을 넣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팀을 위해 경기를 이끌어가는 능력과 상대 라인을 깨버리는 힘 그리고 연계플레이가 뛰어나다“라며 그의 영입을 가장 강력히 원했다.

아틀레티코는 지난 시즌 간판 공격수로 활약한 마리오 만주키치를 유벤투스로 이적시켰다. 그러나 스페인과 유럽 무대 검증을 마친 비에토를 영입함으로써 그의 공백을 완벽하게 메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과연 비에토는 특급 공격수 양성소라 불리는 아틀레티코서 그 꽃을 피우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아틀레티코 마드리드 홈페이지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