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동아시안컵 예비명단 확정… 김신욱-주민규 포함, 박주영 제외
입력 : 2015.07.1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지우 기자= 동아시안컵을 앞두고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A대표팀 예비 명단이 확정됐다.

동아시아축구연맹(EAFF)는 1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5 동아시안컵에 출전할 한국 대표팀의 예비 명단 50명을 발표했다. 동아시안컵은 A매치 데이에 열리지 않기에 유럽리그에서 뛰고 있는 선수들은 차출할 수 없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선택한 A대표팀 명단에는 어린 선수들이 대거 합류했다. 그는 “젊은 선수들을 포함하겠다”는 발언대로 1987년 출생 이하의 어린 선수들로만 예비명단을 구성했다.

또한 K리그 클래식뿐만 아니라 K리그 챌린지, 중국, 일본 등 다양한 곳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을 구분 없이 선발해 눈길을 끌었다.

관심을 모았던 공격진에는 슈틸리케호의 '신데렐라' 이정협을 비롯해 주민규, 조석재, 이용재, 김신욱, 황의조, 김현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동국(전북), 염기훈(수원)과 K리그로 복귀해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는 박주영(서울)은 제외됐다.

이밖에도 미드필더 자원으로는 K리그와 대표팀을 오가며 인상적인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재성을 비롯해 권창훈, 이상호, 이광혁, 고무열, 조수철, 김인성 등이 수비수는 김영권, 김주영 등이 예비 명단에 포함됐다.

끝으로 골키퍼에는 김승규, 김진현 등 기존 자원들이 재차 포함된 가운데 김동진이 대학생 신분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대표팀 발탁 여부에 관심이 모였던 권순태(전북)는 이번에도 인연을 맺지 못했다.

동아시안컵 예비명단에는 최근 UAE 알 자지라로 이적한 박종우가 전 소속팀인 광저우 부리 소속으로 등록됐다. 동아시안컵은 A매치 기간에 열리지 않기에 박종우는 최종명단에서 제외될 것으로 보인다.

▲ 슈틸리케호 동아시안컵 예비 명단 50인
GK : 이범영(부산 아이파크),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김승규(울산 현대),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김동준(연세대)

DF : 심상민(FC서울), 이웅희(FC서울), 고광민(FC서울),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장현수(광저우 부리), 이주용(전북 현대), 김기희(전북 현대), 최보경(전북 현대), 이슬찬(전남 드래곤즈), 황석호(가시마 앤틀러스), 박선주(포항 스틸러스), 김민혁(사간 토스), 김주영(상하이 상강), 연제민(수원 삼성), 홍철(수원 삼성), 정동호(울산 현대), 임창우(울산 현대), 정승현(울산 현대)

MF : 주세종(부산 아이파크), 박종우(광저우 부리), 이찬동(광주FC), 임선영(광주FC), 조수철(인천 유나이티드), 김인성(인천 유나이티드), 한교원(전북 현대), 이재성(전북 현대), 이창민(전남 드래곤즈), 이승기(상주 상무), 이광혁(포항 스틸러스), 고무열(포항 스틸러스), 김민우(사간 토스), 권창훈(수원 삼성), 이상호(수원 삼성), 김태환(울산 현대), 김민태(베갈타 센다이), 정우영(빗셀 고베)

FW : 이종호(전남 드래곤즈), 조석재(충주 험멜), 김현(제주 유나이티드), 김승대(포항 스틸러스), 이정협(상주 상무), 황의조(성남FC), 주민규(서울 이랜드), 김신욱(울산 현대), 이용재(V-바렌 나가사키)


사진=윤경식 기자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