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파브레가스, “다음 시즌 목표는 챔스 무대 성공”
입력 : 2015.07.2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유지선 기자= 첼시의 미드필더 세스크 파브레가스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에 대한 아쉬움을 내비쳤다. 다음 시즌에는 반드시 챔피언스리그서 좋은 모습을 보이겠단 각오다.

파브레가스는 28일 영국 ‘미러’와의 인터뷰에서 “지난 시즌 딱 한 가지 실망스러웠던 건 바로 챔피언스리그 성적”이라면서 “첼시는 챔피언스리그 무대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어야 했다. 리그도 중요하지만, 다음 시즌에는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첼시는 지난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와 캐피털 원 컵에서 우승컵을 들어 올리며 더블을 달성했다. 274일간 선두 자리를 지키며 ‘최장 기간 1위’라는 신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그러나 한 가지 아쉬움이 남았다. 바로 UEFA 챔피언스리그 성적이다. 당시 첼시는 G조 1위로 챔피언스리그 16강에 올랐지만, 파리 생제르맹과의 16강전서 1, 2차전 합계 3-3으로 비긴 뒤 원정 다득점에 밀리면서 8강으로 향하는 문턱에서 좌절을 맛봤다.

이에 대해 그는 “우리는 불운하게도 16강전서 원정 다득점에 밀려 8강 진출이 좌절됐다. 그러나 실제로 경기에서 진 것이 아니었다”고 억울해했다. EPL은 이제 막바지 담금질을 마치고 시즌 개막을 코앞에 두고 있다. 특히 첼시는 다음달 2일 본격적인 시즌 개막을 앞두고 아스널과 커뮤니티 실드서 맞대결을 펼친다.

아스널과의 일전을 앞둔 파브레가스는 “커뮤니티 실드가 가장 중요한 경기라 할 수는 없지만, 우리는 우승으로 마무리하길 원한다”면서 “우리는 좋은 스쿼드를 갖췄기 때문에 아스널전을 전혀 걱정하지 않는다. 더욱이 아스널은 최근 다양한 경기를 소화하며 우리보다 체력소모가 컸다”면서 자신 있는 모습을 보였다.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