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뉴캐슬 잡은' 벵거, ''원정에서 얻은 승점 3점이 중요''
입력 : 2015.08.30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홍의택 기자= 아르센 벵거 아스널 감독이 뉴캐슬 원정 승리에 안도했다.

아스널은 29일(한국시각) 영국 뉴캐슬 세인트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15/2016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뉴캐슬전에서 1-0으로 이겼다. 경기 내내 70%대 볼 점유율을 기록했을 만큼 일방적이었으나, 득점이 터지지 않아 애를 태웠다.

벵거 감독은 경기 후 공식 인터뷰에서 "원정에서 승리해 기쁘다"고 말했다. "뉴캐슬은 경기 시작부터 우리의 빠른 패싱 게임을 방해했다"면서도 "승점 3점을 얻은 것이 중요하다. 홈에 돌아가서는 더 잘할 것으로 믿는다"'고 경기를 곱씹었다.

가장 큰 변수는 상대 공격수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의 퇴장이었다. 전반 15분, 볼 경합 상황에서 프란시스 코클랭의 발목을 밟은 미트로비치는 곧장 퇴장당했다. 이에 "솔직히 제대로 보지는 못했다"고 말한 벵거 감독은 "퇴장이 맞다. 볼과 상관 없는 플레이를 했다"고 평했다.

수적 우세에도 아스널은 적절한 공략법을 펼치지 못했다. "공간을 찾는 데 실패했다"던 벵거 감독은 "뉴캐슬이 어떻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실점하지 않았는지를 잘 보여줬다. 수비적으로 훌륭했다"며 상대를 칭찬하기도 했다.

이적 시장에 대해서도 간단히 언급했다. 현지 시각으로 31일 종료되는 이적 시장에 대해 "가능성은 열려 있다. 어떤 포지션이든 특출난 선수를 찾는다면 영입할 것이다"라며 다소 원론적인 답을 내놨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