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는 바르사, 35세 카윗 깜짝 영입?
입력 : 2015.10.09기사보내기 :  트위터  페이스북
[스포탈코리아] 김지우 기자= 흔들리는 바르셀로나가 내년 1월 모두를 놀라게 할 영입을 할수도 있단 가능성이 제기됐다. 타깃은 네덜란드 대표팀 출신의 베테랑 공격수 디르크 카윗(35, 페예노르트)으로 계약이 성사된다면 그야말로 '깜짝 영입'이다.

스페인 '스포르트'는 9일 "바르셀로나가 카윗 깜짝 영입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며 바르셀로나의 카윗 영입설을 보도했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4경기 2승 2패에 부진을 겪고 있다. 특히 지난달 23일 열린 셀타 비고와의 리그 원정 경기에서는 1-4의 충격패를 당했다. 이후 라스 팔마스와 레버쿠젠을 꺾으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는가 싶었지만 재차 세비야에 발목을 잡히며 좀처럼 안정된 행보를 보이지 못하는 상황이다.

수비도 수비지만 공격진의 수적 부족이 아쉽다. '에이스' 리오넬 메시가 부상으로 이탈했고, 페드로 로드리게스는 올 시즌을 앞두고 첼시로 적을 옮겼다. 로베르토, 산드로 등 유스 출신 자원들이 돌아가며 화력의 공백을 메우고 있지만 성에 차지 않는 상황이다.

위트레흐트, 페예노르트, 리버풀, 페네르바체 등을 거친 카윗은 산전수전 모두 겪은 공격 자원이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왕성한 활동량으로 공격 전 포지션에서 제 몫을 해낸다. 화려한 맛은 떨어지지만 공수 기여도에 있어서는 으뜸이다. 이에 바르셀로나는 경험이 풍부하고 멀티 기능을 갖춘 카윗을 영입해 흔들리는 팀을 바로잡겠다는 계획인 것으로 해석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오늘 많이 본 뉴스